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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24. 잘 파는 사람들은 본질을 알고 꾸준히 실행한다 (최종본이자 총 요약본)

아이디어샤워 2021. 8. 14. 1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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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 읽는 유튜브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24. 잘 파는 사람들은 본질을 알고 꾸준히 실행한다
(최종본이자 총 요약본)
잘 파는 사람들의 영업 비밀 5가지

 

 

 

글로 읽는 유튜브는 유튜브에 좋은 글과 강연을

계속 기억하고, 반복하기 위해 글로 필사한 내용입니다.

주관적인 정리가 반영된 글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출처 : 일렉타르 - 사업하는 법 찾고 계신다면 조용한 곳에서 들어보세요

 

어떤 내용의 콘텐츠인가요?
: 경기 상관없이 잘 파는 사람들. 그들을 파헤쳤고, 결국 비밀을 알아냈습니다. 직접 적용해보았고 이전과는 다른 놀라운 성과를 경험했습니다. 과감없이 그 비밀을 알립니다. 

말하는 사람은 누군가요?
: 일헥타르

 

 

24. 잘 파는 사람들은 본질을 알고 꾸준히 실행한다

바로 시작 >> https://youtu.be/LTE7PbsoxxU?t=6071

 

지금까지의 콘텐츠를 쭉 잘 따라오셨다면 어느 정도 머릿속에 윤곽이 잡혀 있어야 합니다. 잘 파는 사람들의 영업 비밀은 크게 다섯 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1. 사람을 모은다 
2. 문제를 해결한다. 
3. 질문에 대비한다. 
4. 고객 경험을 관리한다. 
5. 옹호 집단을 만든다. 

어떠신가요? 지금까지 들었던 콘텐츠가 한 번에 정리됐죠. 맞습니다. 영상의 설명에 적혀 있듯이 잘 파는 사람들의 영업 비밀은 필립코틀러의 5A 원리를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각 단계의 이름은 인지(Aware), 호감(Appeal), 질문(Ask), 행동(Act), 옹호(Advocate)인데 일헥타르가 조금 더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린 겁니다.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필립코틀러(Philip Kotler)의 5A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필립코틀러(Philip Kotler)의 5A

: 인지(Aware), 호감(Appeal), 질문(Ask), 행동(Act), 옹호(Advocate)

더보기

필립 코틀러는 고객의 구매 방법이 변했다고 말합니다. 
이전에 4A 모델은 인지(Aware), 태도(Attitude), 행동(Act), 반복 행동(Act again)으로 정의했습니다. 하지만 '연결'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된 마켓 4.0에서는 기존의 4A 모델은 고객 경로를 충분히 설명하지 못합니다. 개선된 5A 모델은 연결을 통해 커뮤니티와 소비자의 활동을 전제합니다. 호감과 질문, 옹호 단계에서 소비자는 자신의 의견을 타인과 나누며 브랜드에 대한 구매 고민을 계속합니다.

디지털 경제에서 고객의 구매 경로는 인지(Aware), 호감(Appeal), 질문(Ask), 행동(Act), 옹호(Advocate) 이렇게 5가지 단계가 있다고 설명하는 모델이 A5 모델입니다. 

 

콘텐츠를 보는 분들 중에서 간혹 너무 원론적인 이야기다 라고 말씀하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그 너무 원론적인 이야기를 명확하게 알고 이해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장난으로 사업하는 거 아니잖아요. 따라서 저는 처음부터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앞으로도 쭉 그 원리를 강조하고 집중을 할 겁니다. 저는 구독자분들이 스스로 헤쳐 나가길 원해요. 다 된 밥을 떠먹여 주면 밥맛이 좋은지 나쁜지 알겠지만 나중에 혼자서 밥 어떻게 해 먹으시려고요? 여러분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저는 절대로 그렇게 해드릴 생각이 없습니다. 판매 원리는 지금까지 알려드린 것으로 충분합니다.
 
정말 충분합니다. 사실 이렇게 많은 콘텐츠로 다룰 필요도 없습니다. 이 다섯 단계 원리를 설명하는데 정말 짧게는 1분이면 돼요. 정말 심플하고 강력합니다. 하지만 이 사실을 받아들이고 자신에게 직접 적용하기 위해서 분해하는 시간이 없다면 이 콘텐츠는 무용지물입니다. 그렇게 될 거라면 차라리 휴지통에 넣어버리세요. 

 

명확하게 말씀드립니다. 잘 파는 사람들은 이 다섯 단계의 원리를 이해하고 언제나 이 다섯 단계만 생각합니다. 
사람을 모으자. 사람을 모았다면 이제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서 수익화시킬까? 문제 해결책을 만들었으면 사람들의 질문에 대비하고 판매가 시작되었을 때 고객 경험 관리에 집중합니다. 그리고 고객 경험 관리에 힘쓰면서 나를 옹호하는 고객들을 만들기 위해서 특별한 혜택으로 소속감을 만듭니다. 이 원리는 사업 구분 없이 어디든 적용됩니다. 심지어 제가 운영하는 이 유튜브 채널 또한 이 원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블로그, 심지어 사업이 아닌 친목을 도모할 때에도 전략적으로 가자면 이 원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친구를 사귀는 건 나 자신을 세일즈 하는 거니까요. 


잘 파는 사람들의 영업 전략 20개 정도 영상을 들으면서 여러분들은 그걸 지식적으로 얻으셨습니다. 어디 따로 메모해 두고 날마다 바라보세요. 혹시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재생 목록 날마다 틀고 들어 보세요. 그리고 반드시 적용해 보세요. 놀라운 결과가 생길 겁니다. 여러분도 잘 파는 사람 될 수 있어요. 저는 정말로 믿어요. 본질을 알고 꾸준히 실행한다면 성공하지 못할 사람이 없다고 저는 정말로 믿습니다.

 

실행만 남았다. 그냥 실행이 아닌 꾸준한 실행.


지금까지 여러분들께 판매 본질을 전달했습니다. 그럼 이제 어떤 일만 남았을까요? 네 실행만 남았습니다. 그냥 실행이 아니에요. 꾸준한 실행입니다. 컴퓨터를 못하더라도 누구보다 꾸준한 사람이 있어요 이해력이 달려도 누구보다 꾸준한 사람이 있습니다. 바보 같아도 정말 흔들리지 않고 꾸준한 사람이 있어요. 저는 결국 이 꾸준한 사람이 결과를 내고 그 결실을 가져간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사람들은 결국 그 결실을 가져갈 때 "잘난 사람들은 무언가 특별해"라는 말이 순 거짓말이라는 걸 깨닫고 자신감을 갖고 살아가게 될 겁니다. 

위인은 허상입니다. 스티브 잡스는 왜 특별한 사람일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 스티브 잡스는 사람이에요. 똑같은 사람. 
근데 왜 스티브 잡스는 위인일까요? 바로 사람들이 자기 자신과 비교하기를 거부했기 때문입니다. "스티브 잡스는 뭔가 특별해", "그 사람은 천재자나 비상한 두뇌, 혁신적인 아이디어 그런 게 있잖아" 그렇게 사람들은 자기 자신과 스티브 잡스를 비교하지 않게 되고 마음의 위안을 얻죠. 하지만 그건 명확한 자기 합리화입니다. 스티브 잡스와 우리가 모두 다르지 않은 사람이라는 사실을 깨달을 때 비로소 진짜 멋진 삶이 시작되는 겁니다.

 

"스티브 잡스는 우리와 똑같은 사람일 뿐이다. 그러니 우리도 스티브 잡스든 뭐든 위인이든 혁신가든 다 될 수 있다." 여러분 이렇게 생각하는 것이 좋은 게 아니라 명확한 사실을 기반으로 생각한 객관적인 판단입니다. 지식을 알고만 있으면 세상을 판단하는 데만 사용됩니다. 하지만 직접 경험하고 깨달으면 지식은 지혜가 됩니다. 값진 무엇보다 지혜를 얻으라고 성경은 말하고 있어요. 지혜가 금보다 귀한 겁니다. 

 

지금까지의 지식 저는 드렸습니다. 이제 어떻게 하실 건가요? "이렇다더라. 그냥 유튜브 콘텐츠 중에 하나" 이렇게 생각하실 겁니까? 저는 그런 접근으로 이걸 만들지 않았어요. 일헥타르 사업을 어떻게 하냐? 여기에 다 담겨 있으면 그런데 이걸 포스팅하거나 주변 사람들에게 말할 때만 사용하실 건가요? 아니면 직접 경험하고 나서 일헥타르가 사기꾼인지 아닌지 판단해 보실 건가요? 저는 제가 사기꾼이 되더라도 도 후자를 선택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할게요. 
사람을 모은다. 

문제를 해결한다. 

질문에 대비한다. 
고객 경험을 관리한다. 

진짜 고객을 따로 모신다. 

이 다섯 문장을 반드시 새기고, 이제 직접 적용해 보세요. 잘 파는 사람들의 영업 비밀 이 5가지입니다. 기억이 안 난다면 절대로 안 지울 테니까. 이 재생 목록 정말 씹어 먹겠다 생각하고 반복해서 들어보세요. 우리 모두 잘 파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잘 파는 사람 되면 꼭 필요한 주변 사람들에게 그 지혜를 값없이 나눠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렇게 서로 도우며 사는 게 좋잖아요. 잘 파는 사람들의 영업 비밀. 네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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