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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21. 제한된 공간은 유대를 만든다

아이디어샤워 2021. 8. 13.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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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 읽는 유튜브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21. 제한된 공간은 유대를 만든다

 

 

 

글로 읽는 유튜브는 유튜브에 좋은 글과 강연을

계속 기억하고, 반복하기 위해 글로 필사한 내용입니다.

주관적인 정리가 반영된 글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출처 : 일렉타르 - 사업하는 법 찾고 계신다면 조용한 곳에서 들어보세요

 

어떤 내용의 콘텐츠인가요?
: 경기 상관없이 잘 파는 사람들. 그들을 파헤쳤고, 결국 비밀을 알아냈습니다. 직접 적용해보았고 이전과는 다른 놀라운 성과를 경험했습니다. 과감없이 그 비밀을 알립니다. 

말하는 사람은 누군가요?
: 일헥타르

 

 

21. 제한된 공간은 유대를 만든다

바로 시작 >> https://youtu.be/LTE7PbsoxxU?t=5426

 

잘 파는 사람들은 이 고객 경험에 만족을 주는 것으로 끝을 내지 않습니다. 잘 파는 사람들은 그 이상을 생각합니다. 고객과 유대를 만드는 것. 그렇게 고객에게 소속감을 부여하는 것. 그리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 다른 사람들은 경험하지 못하는 것을 그 고객에게만 특별히 선사하는 것. 여기까지 하고 끝을 내죠. 왜냐? 끝까지 살아남기 위해서. 

 

VIP 라운지를 방문한 고객들은 특별한 만족감에 빠져들게 된다. 이것이 특별한 소속감을 만든다.


잘 파는 사람들이 이 고객에게 특별히 선사하는 이 경험 중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제한된 공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아무나 들어올 수 없는 그야말로 오로지 특별한 사람들만 이용할 수 있는 공간. 대표적인 예로 vip 라운지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vip 라운지는 은행에도 있고요. 공항에도 있습니다. 모두 회원들만 특별한 사람들만 이용할 수 있는 제한된 공간이죠. 공항 라운지는 가족조차도 대신 이용할 수가 없어요. 라운지 앞에서 인증을 하고 들어가야 되거든요. 라운지에 들어가면 이 여유로운 공간과 맛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시끌벅적하고 불편한 바깥과는 달리 전망도 좋고 분위기도 좋아서 비행기를 타기 전 잠시라도 자신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죠. 또 직원들의 다양한 서비스를 받으면서 개인적인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vip 고객들은 특별한 만족감에 빠져들게 되죠.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 중에 소속감이라는 것이 있는데, 바로 그걸 자극했으니까 '남들은 하지 못하는 거. 근데 나는 할 수 있는 거' 그것이 소속감을 만듭니다. 

 

꼭 라운지가 아니더라도 온라인을 활용한 배타적인 공간을 제공하여 소속감을 만들어줄 수 있다.


물론 꼭 저런 라운지를 만들어야만 소속감을 만들 수 있는 건 아닙니다. 결국 배타적인 속성이 중요한 거지 이 물질적인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요즘 많이 활용하는 것은 사실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입니다. 그래서 주로 카페나 다양한 커뮤니티 플랫폼, 멤버십 전용 애플리케이션 이런 걸 만듭니다. 

일헥타르 또한 티렉타리에 가입한 멤버분들만 이용할 수 있는 카페가 있는데요. 여러분들이 요즘 보시는 일헥타르 마케팅 콘텐츠가 바로 거기서 나온 겁니다. 일헥타르의 멤버가 되면 가장 먼저 카페에 가입할 수 있는 권한을 받습니다. 카페에서는 일헥타르에게 직접 마케팅 질문을 할 수도 있고, 일헥타르 멤버분들끼리 유대를 형성해서 서로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일헥타르의 유튜브를 구독하는 건 일헥타르의 멤버가 돼서 전용 카페에 가입하는 것은 전혀 다른 만족감을 형성합니다. 사실 카페에 가입하는 것은 만족감으로 표현하기보다 소속감으로 표현하는 것이 더 적절하겠네요.

 

DO MORE. 잘 파는 사람들이 진짜 잘 팔기 위해서 최종적으로 목표하는 것이 바로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 

 

고객 경험에 만족을 주기까지 노력을 하신 분들은 약간 지쳐 있을 수도 있습니다.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의문이 들 수도 있죠. 하지만 이 과정을 꼭 거쳐야 합니다. 소속감 만들어야 돼요. 왜냐하면 잘 파는 사람들이 진짜 잘 팔기 위해서 최종적으로 목표하는 것이 바로 '브랜드가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누누이 말씀드렸지만 브랜드는 결국 사람이 뒤따라야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잘 파는 사람들은 고객 경험에 만족한 사람이 그냥 두지 않고, 결국 그들을 따로 모으는 전략을 펼칩니다. 시작도 사람 끝도 사람이 되는 거죠. 잘 파는 사람들은 이렇게 사람에게 집중합니다. 품질, 기능, 디자인, 서비스. 정말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보다 강력한 것이 바로 브랜드라는 혜택이라는 걸 아는 거죠. 덜 떨어져도 많은 사람들이 따르는 브랜드는 언제나 잘 팔립니다. 인기가 많은 친구는 가장 뛰어난 친구가 아니에요. 제한된 공간을 만드는 것은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어렵다기보다 손이 가는 일이 더 생겨서 부담일 뿐이죠. 

 

시작도 사람. 끝도 사람. 결국 모든 비즈니스는 사람으로 시작해서 사람으로 끝난다.

 

혹시 지금까지 웃으면서 감사를 표했던 고객분들을 모두 놓치고 있었다면 정말 아쉬워해야 합니다. 그리고 지금이라도 그들에게 특별한 소속감을 주기 위해서 최대한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아니면 결국 더 이상의 신규 고객을 모으지 못할 날이 와서 사업 자체가 흔들릴 수 있거든요. 여러분 생각하셔야 됩니다.
 
더 이상의 신규 고객을 모으지 못할 날이 올 것입니다. 잘 파는 사람들은 그들을 위해서 소속감을 만드는 데 주로 활용하는 것이 바로 이 제한된 공간입니다. 여러분의 사업에 지금 바로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편에 계속 >>

 

 

 

2021.08.03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01. 잘 파는 사람들은 무조건 사람부터 모은다

2021.08.04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02. 타겟만 공략한다 03. 성에 찰 때까지 사람을 모은다

2021.08.06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04. 콘텐츠는 사람을 모으는 강력한 도구다

2021.08.06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05. 무료 서비스는 사람을 모으는 탁월한 도구다

2021.08.06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06. 사람이 모인 곳을 활용한다 (디지털마케팅 광고 매체 종류)

2021.08.09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07. 사람이 모이면 문제를 해결한다

2021.08.09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08. 통제할 수 없다면 09. 다르게 생각하는 것

2021.08.10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10. 돈 버는 문제해결책의 5가지 조건 (부의 추월차선)

2021.08.10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11. 팔리는 문제 해결책의 단 한 가지 조건

2021.08.11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12. 포기하지 않는 방법

2021.08.11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13. 질문세례를 대비한다 (잘 파는 영업사원과 못 파는 영업사원의 차이)

2021.08.11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14. 자신조차 설득하지 못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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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13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20. 잘 파는 사람은 유대를 만들기 전에는 끝내지 않는다

 

 

 

오늘도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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