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진 대머리 너무 충격적 ㄷㄷㄷ
<내과 박원장> 웹툰 원작은 어떤내용?
이서진 대머리 너무 적응 안된다ㅋㅋㅋㅋㅋ 아무리 드라마라고는 하지만ㅋㅋㅋ 분장이 너무 잘되서... 그 동안 가발쓴게 아닌가 의심될 정도 ㅋㅋㅋㅋㅋ이렇게 다 내려놓을 수 있는(?) 배우 이서진의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리스펙!!
내과 박원장
장봉수
어릴 적 TV에 나오는 의사들의 멋진 모습을 보고 의사가 되기로 결심한 박원장. 인고의 세월을 보내고 전문의가 되어 본인 이름을 내건 의원의 원장이 되었으나 그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TV 속 의사들의 찬란한 인생이 아니었으니...
판타지 의학 드라마는 이제 그만! 19년 차 현직 의사가 직접 그리는 대한민국 의사들의 진짜 이야기! 화제의 하이퍼리얼리즘 메디컬드라마 '내과 박원장'
네이버 웹툰 <내과 박원장> 보기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781354
18년차 현직 의사가 직접 그립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집니다.
대한민국의 의료 웹툰으로 작가는 실제 의사인 장봉수입니다. (실명이 아닌 필명)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았던 낭만닥터 김사부, 슬기로운 의사생활과 같이 꿈과 희망으로 가득한 작품들과는 다르게, 의사라는 직업에 있어 현실적인 요소들을 유머러스하게 전달하지만 마냥 웃을 수만은 없는 독창적인 분위기와 잘 다뤄지지 않았던 내과의들의 고충에 대해서 잘 풀어내 상당한 호평을 받았다.
작가가 의사라는 본업이 따로 있고 취미로 그리는 만화다 보니 2달에 1화 정도로 매우 느린 연재로 이어가다가... 독창적인 소재가 눈에 띄었는지 네이버 베스트 도전 웹툰에서 2021년 8월 네이버 정식 연재와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제작이 동시에 확정됐다. 이에 작가는 따라 25년간 했던 의사생활을 잠시 내려놨다고 한다.
2021년 10월 8일부터 연재를 시작하였다. 연재 주기는 매주 금요일.
등장인물
1. 박원장
주인공. 성이 박, 이름이 원장인 내과 전문의이다. 박원장 내과의원 원장. 어렸을 때 의학드라마를 본 후 의사가 되어 찬란한 인생을 살겠다는 꿈을 키워 학창시절 내내 공부만 해서 3수 끝에 의대에 들어갔다.
하지만 인턴과 레지던트 생활을 하면서 의사의 잔혹한 현실에 부딪힌다. 그래도 사람을 살리는 참 의사가 되겠다는 일념으로 버텨왔다. 빚을 내 겨우 개원했으나 현실은...
2. 사모림
주인공 박원장의 아내. 학창시절 공부는 전혀 안 하고 연예인만 쫓아다녔음에도 불구하고 사모림의 어머니가 고용한 입시코디네이터의 도움을 받아 편법으로 명문 샤랄라 여대에 입학. 하지만 졸업 후에도 실력도 특기도 없어서 백수생활을 전전. 우연히 만난 의사 사모님이 된 학교 선배의 럭셔리한 모습을 본 후 자신도 의사 사모님이 되기로 결심, 역시 이번에도 어머니의 도움을 받아 당시 인턴이었던 천하제일 호구 박원장과 결혼에 성공, 의사 사모님의 꿈을 이룬다.
큰 키에 제법 예쁜 얼굴을 지녔지만 그녀의 진정한 주특기는 이쁜 외모와는 딴판인 주먹질인 듯 하다. 남편인 박원장이 맘에 안드는 소리를 할 때마다 바로 주먹을 꺼내서 참교육을 시전하는 이종격투기 팬이기도 하다.
3. 소대광
주인공의 국시 합격 동기 형. 3수, 유급 2회, 현역 징집, 국시탈락 3회끝에 국시에 합격. 사람을 살리겠단 일념과 정의감으로 외과 전문의가 되려 했지만 행동이 둔하고 느려서 나이 어린 선배들의 욕설과 폭행에 시달린다. 게다가 결정적으로 외과의로서는 손이 너무 커서 외과 수술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담당교수의 권유로 2년만에 외과 수련의를 포기하고 응급의학과 수련의로 전공을 바꾼다.
타고난 정의감 뿐만 아니라 남다른 거구의 소유자로 응급실에서 행패를 부리며 의료진을 폭행하는 환자의 보호자를 압도적인 피지컬로 제압하며 타고난 응급실 의사로 성장하는 줄 알았으나...
4. 정유유
박원장의 인턴시절 소아과 레지던트 선배. 소아과에서 갬성을 담당한다. 생명과 직결되는 Vital 과인 소아과는 힘들기만 하고 돈은 전혀 안 되는, 미래가 없다는 걸 잘 알지만 아이의 생명을 살리고 싶다는 순수한 일념으로 끝까지 대학병원에 남아서 결국 교수가 된다. 하지만 신생아 중환자실 사망 사고에 연루되어 구속이 되고 텔레비전 뉴스에까지 나오게 된다. 대학병원 바이탈과의 고충을 압축해서 보여주는 캐릭터.
5. 김가오
박원장의 인턴시절 소아과 레지던트 선배. 소아과에서 가오를 담당한다. 담당교수가 힘들고 미래가 없는 대학병원 소아과에 남아서 교수가 될 거냐고 묻자 가오라는 이름에 걸맞게 동네 소아과에서 아이들 콧물약이나 처방할 거면 애초에 의사를 하지 않았을 거라며 돈 문제나 소송따윈 두렵지 않다며 대학병원에 남아서 교수가 될 것이라 말한다.
하지만 결국 버티지 못하고 대학병원을 나가서 소아청소년과 개업의가 되지만 개업의와는 잘 맞지 않는 성격과 코로나 시국이 맞물려서 결국 폐업을 한다.
6. 조미녀
박원장의 모교 역사를 통틀어 최고의 미인이었던, 전설의 의대여신 소아과 조미녀. 초미녀 소아청소년과 의원 원장. 눈부신 미모 덕분에 개원은 성공적이라고 한다. 개원 후 적자에 허덕이는 박원장이 그녀를 찾아가서 병원운영의 자문을 구하기까지 할 정도이다. 눈부신 미모만큼 마음씨도 고와서 박원장에게 병원운영의 각종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해 준다.
7. 이사슴
박원장의 모교 역사상 최고의 미소년이었던 가정의학과 이사슴. 박원장의 2년 후배이며 미소년 가정의학과 의원 원장이다. 모성본능을 자극하는 꽃사슴 같은 여린 외모로 개원은 매우 성공적이라고 한다. 박원장은 그를 찾아가서 병원운영의 조언을 구한다. 그는 성공적인 개원의답게 병원운영의 FM이 무엇인지 박원장에게 상세히 알려준다. 또한 돈이 되는 것은 미용시술이라며 미용시술의 달인인 김짐승 선배를 찾아가라 권한다.
8. 김짐승
화끈한 상남자, 힘과 활력의 상징, 전설의 야수로 이름높았던 비뇨기과 김짐승 선배. 산짐승 비뇨기과 의원 원장이다. 비뇨기과 전문의이지만 미용시술의 달인이며 주 소득 역시 미용시술에서 얻는 듯 하다. 바로 위에 기술한 이사슴의 권유로 박원장은 미용시술의 조언을 구하기 위해 짐승선배를 찾는다. 하지만 짐승선배 역시 다른 의원들과의 가격경쟁에서 밀리는 듯 하며 힘들어한다. 자신보단 제임스유를 찾아가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거라고 박원장에게 말한다.
9. 제임스유
박원장의 동문들 중 최고로 성공했다고 소문이 자자한 일반의. GRAND GP 의원 원장이기도 하다. 박원장의 2년 후배지만 군면제에 인턴도 안해서 벌써 개원 10년차인 개업의. 주로 비보험인 미용시술만 하는 듯 하며 강남 한복판에 커다란 병원건물이 있을 정도로 대성함.
미용시술의 조언을 얻으러 간 박원장에게 그는 미용시술은 이미 레드오션이라며 자신 역시 부모님의 도움이 없었다면 진작에 망했을거라고 회의적인 말을 한다. 박원장은 진료시간에 골프연습장에서 골프를 치고 고급 외제차를 몰고 가는 스티붕유의 여유롭고 화려한 생활과 대비되는 만원 지하철안에서 시달리며 가는 자신의 모습, 그리고 군면제에 인턴도 하지 않고 바로 개업했지만 돈을 잘 버는 스티붕과는 달리 사람을 살리는 의사가 되겠다고 길고 고된 수련과정 끝에 내과 전문의가 되고 군의관에 펠로우까지 하고 개원까지 했지만 계속 적자에 허덕이는 자신을 보며 의사로서의 인생에 회의를 느끼게 된다.
10. 홍과묵
박원장의 의국 선배. 홍내과 의원 원장. 아버지가 하던 시장통에 있는 성업 중인 내과의원을 물려받았다. 박원장이 기억하는 그는 리액션 따위는 모르는 과묵한 형님이었다. 하지만 병원운영의 조언을 구하러 찾아간 홍과묵 선배는 이미 수다쟁이에 리액션의 달인이 되어있었다. 이 극적인 변화의 모습을 본 박원장은 크게 깨달음을 얻는다.
11. 장봉수
주인공이 동경해 마지않는 전설의 멋진남자 봉수선배. 장봉수 내과의원 원장. 하지만 막상 만화엔 병원 모습만 나오고 봉수선배의 멋진 모습은 안 나온다. 아마도 여기에는 슬픈 사정이 있는 듯 하다. 공교롭게도 이 만화의 작가와 이름이 같다(...)
12. 장사군
박원장의 의국 선배. 장사군 내과의원장. 인간성이 나빠서 의국 내 평판이 안 좋기로 유명했으나 개원 후 병원운영은 매우 성공적이어서 대기환자가 넘칠 정도로 대박을 친다. 박원장은 그 대박의 비결을 알기 위해 그를 찾아가 질문했지만 돌아온 대답은 의사가 아닌 장사꾼이 되라는 황당한 대답이었다.
이렇게 리얼리티한 웹툰이 드라마로 어떻게 표현될지 궁금하다. 물론 명품 배우 이서진, 라미란 조합이니 꿀잼일듯하다. 거기에 이서진 대머리 열연만으로도 충분히 ㅋㅋㅋㅋㅋㅋ 대단하다는 생각이... 2022년 1월 14일 예정으로 한 달 정도 남았는데, 아주 기대된다.
드라마 <내과 박원장> 티저가 공개되고 각종 뉴스와 커뮤니티, SNS에서의 반응은 ㅋㅋㅋㅋ 다들 이서진 대머리에만 초집중 ㅋㅋㅋㅋㅋㅋㅋ 와.. 진짜 머리의 중요성..
(MBC연예) 이서진, 대머리 심경 물으니 "열심히 살겠다"(내과박원장)
http://enews.imbc.com/News/RetrieveNewsInfo/333474
(KBS연예) 대머리가 된 이서진, 파격적인 변신 '내과 박원장'
https://kstar.kbs.co.kr/list_view.html?idx=179978
이서진이 아무리 잘생겨도... 대머리니까..
인물이 못따라오네... ㄷㄷㄷ
탈모.. 관리의 중요성!!!!
다시 한 번 깨닫습니다.
오늘도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 IDEASHOWER -
IDEASHOWER
IDEASHOWER은 평범한 사람이 혼자 좋아서하는 개인블로그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듣고 느낀 기억들을 추억하고자하며
저작권 등의 문제가 있을 시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생각공유 >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들러리가 순우리말이라고?! 태종 이방원보다가 충격. (0) | 2021.12.20 |
---|---|
현실판 오징어게임 개최 미국 유튜버 미스터비스트는 누구? (0) | 2021.11.18 |
김선호 네이트 판 글 논란 관련 공식입장 내용 전문 (0) | 2021.1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