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14. 자신조차 설득하지 못한다면

아이디어샤워 2021. 8. 11. 19:08
반응형

글로 읽는 유튜브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14. 자신조차 설득하지 못한다면

 

 

 

글로 읽는 유튜브는 유튜브에 좋은 글과 강연을

계속 기억하고, 반복하기 위해 글로 필사한 내용입니다.

주관적인 정리가 반영된 글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출처 : 일렉타르 - 사업하는 법 찾고 계신다면 조용한 곳에서 들어보세요

 

어떤 내용의 콘텐츠인가요?
: 경기 상관없이 잘 파는 사람들. 그들을 파헤쳤고, 결국 비밀을 알아냈습니다. 직접 적용해보았고 이전과는 다른 놀라운 성과를 경험했습니다. 과감없이 그 비밀을 알립니다. 

말하는 사람은 누군가요?
: 일헥타르

 

 

14. 자신조차 설득하지 못한다면

바로 시작 >> https://youtu.be/LTE7PbsoxxU?t=3367

 

 

잘 파는 사람이 이 질문에 대비할 때 하는 단 하나의 질문은 바로'왜?'입니다 '왜?'라는 질문에 본인도 설득되지 못하면 팔 수가 없어요. 이걸 왜 사야 하고. 이걸 왜 사용해서 우리의 문제를 해결해야 되나? 저는 그 질문이 이 판매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파는 사람이 질문에 대비할 때 하는 단 하나의 질문은 바로 '왜?'이다.

 

물론 이 질문 외에 꾸며진 말도 많겠지만, 저는 이 '왜?' 라는 질문이 사람을 설득하는 데 가장 핵심적인 질문이라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언제나 이 '왜?' 라는 질문은 본질을 꽤 뚫기 때문입니다. 이걸 구매해야 될 때 이걸 왜 구매해야 될까? 자기 자신조차 설득하지 못하는데, 어떻게 팔 수 있을까요?

 

언제나 이 '왜?'라는 질문은 본질을 꿰뚫는다.

 

저는 많은 기획을 합니다. 많은 아이디어를 내려고 하고요. 또 떠오르면 노트에 적고, 그리고 머릿속에서 계속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그 기획을 다 마치고 나서 한 가지 질문을 던져봐요. '이걸 왜 사용해야 될까?' 그리고 그 답을 제 자신에게 던져봅니다.

 

근데 놀랍게도 정말 솔직한 감정으로 '아~ 나라면은 사용은 안 할 것 같다', '아니면 한 번 써보고 궁금하니까 한 번 써보고 다시 사용은 안 할 거 같다' 이런 생각이 들 때가 있어요. 분명히 그 아이디어가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정말 어떤 문제를 해결해요. 근데 안 쓸 것 같다. 그 주장이 설득력이 없다. 그러면 저는 그 아이디어를 휴지통에 넣습니다.

 
이게 자기 자신도 '와~ 이거는 솔직히 계속해서 사용하지'라고 하는 이 문제 해결책만이 살아남는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다른 꾸며지는 말 없이 그 이유 하나만으로 저는 사람들의 그 수많은 질문을 답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되게 진부한 이야기인데요, 저는 이 기본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진부하더라도 이걸 꼭 콘텐츠를 남겨야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왜?'라는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사람은 저는 직접 경험해 본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직접 그 상황에 있었고, 또 그 상황에서 그걸 '이렇게 해결하면 정말 탁월하다'라는 것을 깨달은 사람. 그런데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하는 사람은 아마 이 직접 경험해 본 사람과 공감할 수 없겠죠.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행동으로 옮기기는 쉽지 않은데, 그냥 저처럼 하나의 장애물처럼 얹어 놓으면 됩니다. 

 

생각을 막 하다가 이걸 왜 사야 하는지? 그 답을 스스로 내보고 스스로가 설득이 되는지 지켜보는 것. 시간은 많이 걸리지 않아요. 그런데 그 질문 하나 딱 던져 놓는 것이 많은 기회비용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라는 질문에 자기 자신도 설득하지 못하면 저는 팔 수 없다고 또 안 팔린다고 생각합니다.

그 질문에 확신을 가진 사람이 잘 파는 거고 또 혁신을 하는 거라고 생각해요. 

 

 

 

다음편에 계속 >>

 

 

 

2021.08.03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01. 잘 파는 사람들은 무조건 사람부터 모은다

2021.08.04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02. 타겟만 공략한다 03. 성에 찰 때까지 사람을 모은다

2021.08.06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04. 콘텐츠는 사람을 모으는 강력한 도구다

2021.08.06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05. 무료 서비스는 사람을 모으는 탁월한 도구다

2021.08.06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06. 사람이 모인 곳을 활용한다 (디지털마케팅 광고 매체 종류)

2021.08.09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07. 사람이 모이면 문제를 해결한다

2021.08.09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08. 통제할 수 없다면 09. 다르게 생각하는 것

2021.08.10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10. 돈 버는 문제해결책의 5가지 조건 (부의 추월차선)

2021.08.10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11. 팔리는 문제 해결책의 단 한 가지 조건

2021.08.11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12. 포기하지 않는 방법

2021.08.11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13. 질문세례를 대비한다 (잘 파는 영업사원과 못 파는 영업사원의 차이)

 

 

 

오늘도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 IDEASHOWER -

 

 

 

 

IDEASHOWER

IDEASHOWER은 평범한 사람이 혼자 좋아서하는 개인블로그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듣고 느낀 기억들을 추억하고자하며

저작권 등의 문제가 있을 시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