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02. 타겟만 공략한다 03. 성에 찰 때까지 사람을 모은다

아이디어샤워 2021. 8. 4. 21:30
반응형

글로 읽는 유튜브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02. 타겟만 공략한다
03. 성에 찰 때까지 사람을 모은다

 

 

 

글로 읽는 유튜브는 유튜브에 좋은 글과 강연을

계속 기억하고, 반복하기 위해 글로 필사한 내용입니다.

주관적인 정리가 반영된 글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출처 : 일렉타르 - 사업하는 법 찾고 계신다면 조용한 곳에서 들어보세요

 

어떤 내용의 콘텐츠인가요?
: 경기 상관없이 잘 파는 사람들. 그들을 파헤쳤고, 결국 비밀을 알아냈습니다. 직접 적용해보았고 이전과는 다른 놀라운 성과를 경험했습니다. 과감없이 그 비밀을 알립니다. 

말하는 사람은 누군가요?
: 일헥타르

 

 

 

 

반응형

 

 

02. 타겟만 공략한다

바로 시작 >> https://youtu.be/LTE7PbsoxxU?t=533

 

잘 파는 사람이 사람을 모을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한 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아무나 모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잘 파는 사람은 딱 하나의 타겟만 공략합니다. 공통적인 문제를 가진 딱 하나의 타겟이요.

 

사람들이 모이면 비즈니스가 생긴다고 했습니다. 비즈니스의 시초는 '문제'라고 했어요. 어떤 문제를 해결하면 '문제 해결책'이 돈이 되는 겁니다. 근데 아무나 모아서 그 문제가 뒤죽박죽 섞여 있다면 서로 각각 가진 문제가 다르다면 이건 사업으로 이루어질 수 없는 공동체입니다.

사업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공동체는 공통된 문제점을 가진 사람들만 모인 공동체예요. '공통된 문제' 그게 핵심입니다. 잘 파는 사람은 모든 사람을 만족시킬 수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을 다 만족시킬 수가 없어요. 그래서 잘 파는 사람들은 이 타겟만 공략합니다. 

 

카카오의 카카오톡과 네이버의 라인 


한국에는 카카오톡이 있고요. 일본에는 네이버 라인이 있습니다. 네이버와 카카오의 기술력은 누가 더 낫다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납니다. 근데 왜 네이버 라인은 우리가 안쓰죠? 왜 카카오톡은 해외에 진출을 하지 못하죠? 이 나라를 하나로 묶고 있는 이 문화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욕심에서야 다 잡고 싶겠죠. 그런데 그렇게 할 수가 없습니다. 오히려 다 잡으면 이게 시장이 돼 버려요. 제대로 된 사업을 할 수가 없습니다. 잘 파는 사람은 이 사실을 명확하게 알고 이 기준을 반드시 지키려고 합니다. 진짜 잘 팔고 싶으시다면 사람을 모으되 공통된 문제를 가진 사람만 모으세요. 그래야 그 모인 사람들이 비지니스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제가 만드는 이 마케팅 콘텐츠는 평생 공무원을 하면서 안정된 사람에게 도움이 될까요? 사업은 할 수 있다고 말하는 저의 말이 그들에게 달갑게 느껴질까요? 아니죠. 제가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따로 있습니다. 그리고 저의 해결법을 반가워 할 사람도 따로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들의 문제와 관련된 일 밖에 할 수가 없습니다. 그게 이 비밀의 원리일까요.

 

잘 파는 사람은 아무나 모으지 않습니다. 잘 파는 사람 그 타겟만 공략합니다. 그 타겟은 공통된 문제점을 가진 사람입니다.

 

 

03. 성에 찰 때까지 사람을 모은다 

바로 시작 >> https://youtu.be/LTE7PbsoxxU?t=669

 

잘 파는 사람은 자신이 생각한 규모가 되기 전까지는 절대로 어떠한 영업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사람을 얼마나 모아야 하는가 이런 의문이 많이 드실 텐데요. 그 지점은 여러분들이 정하시는 것입니다. 자신이 생각한 규모만큼. 처음 사람을 모으는 크기가 실제 우리 비즈니스의 규모를 정합니다.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크기만큼 사람을 모아보세요. 사실 개인적으로 일헥타르에 모인 사람의 수는 꿈의 크기가 되려면 아직은 더 열심히 해야됩니다. 

각종 원데이 클래스

 

근데 동네에서 원데이 클래스를 하시는 분들은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필요할까요?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만약에 원데이 클래스를 하는 분에게 모이면 아마 사업의 주제가 달라질 겁니다.
 
사람을 모으는 숫자는 자신의 성에 찰 때 까지 모으세요. 그리고 버틸 수 있을 때까지 모으세요. 결국에 우리가 비즈니스를 시작할 때 이 모두가 우리의 고객이 되지는 않습니다. 최대 10% 내외라고 생각을 하시고 자신이 목표로 한 그 금액과 판매량에 따라서 사람을 모으는 최종 수치를 정해보세요. 그리고 그것을 목표로 사람을 모아보세요. 

결국 우리가 목표로 한 그 사람의 수가 비즈니스의 크기가 되는 것입니다.

 

 

 

 

다음편에 계속 >>

 

 

 

2021.08.03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01. 잘 파는 사람들은 무조건 사람부터 모은다

 

 

 

오늘도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 IDEASHOWER -

 

 

 

 

IDEASHOWER

IDEASHOWER은 평범한 사람이 혼자 좋아서하는 개인블로그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듣고 느낀 기억들을 추억하고자하며

저작권 등의 문제가 있을 시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