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유/정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주민번호 나오게 출력 방법 3가지

아이디어샤워 2022. 1. 5. 18:38
반응형

아파트 청약 준비 서류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나오게 출력

 

 

아파트 청약 서류중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출력을 했더니..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표시로 나와서 안된다고한다. (아니.. 개인정보를 강조하는 이 마당에.. 아파트 청약 서류는 대체 왜...냐고 묻고 싶지만, 뭐 방법이 있나 ㅎㅎㅎㅎ 주민번호 다 나오게 출력해서 제출해야지 ㅎㅎㅎ)

 

찾아보니 총 3가지 방법이 있더라구요, 가장 편한 방법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민센터 무인민원기 이용하는 방법

2. 국민건강보험 지역 지사 방문 방법

3.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 문의 후 팩스로 전달받는 방법

 

 

1. 주민센터(동사무소) 무인민원기 이용하는 방법

(*가장 추천하는 방법)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방법이며, 엄지손가락 지문만 멀쩡하다면 OK! 발급 비용도 무료! 시간 상관 없이 언제든 방문해 출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발급방법만 알고 있다면 1분 컷.

 

1) 365 무인민원발급창구. 동네 주민센터에 있는 바로 이 기계로 갑니다.

 

 

2) 무인민원발급기에서 [건강보험(국민연금)]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민센터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꽤 많은 증명서를 다 무료로 출력할 수 있더라구요~

아파트 청약 시 필요한 서류들 대부분을 여기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었어요. 주민등록표등본, 주민등록표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그외에도 주민등록등(초)본, 지적, 토지, 건축 증명서, 차량, 보건복지, 가족관계등록부, 제적부, 병적증명서, 지방세, 교육제증명서, 국세증명서, 고용보험, 산재보험, 여권 등 대부분의 증명서 모두 무료로 발급 및 출력 가능합니다.

 

 

3)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지문인식기에 엄지손가락을 올립니다. 

 

 

7)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의 가입자조건에서 [전체]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 여부에 [표시]를 클릭합니다.

 

 

9) 10초만에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된 상태로 증명서 발급 및 출력이 완료됩니다.

 

조금 놀라웠던건 스템플러가 찍힌 상태로 증명서가 출력되서 나온다는겁니다..!!!

나만 놀라운건가..? 안에 누가 있나..? 원리가 뭐지??? 기술의 발전 ㄷㄷㄷ (아시는 분 댓글 좀...)

아파트 청약 서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주민번호 뒷자리 표시된 상태로 발급 완료.

 

주민센터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2. 국민건강보험 지역 지사 방문 방법

이건 따로 설명드리지 않아도 될 것 같은.. 가장 비추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집근처에 국민건강보험 지역 지사가 있다면 이 방법이 가장 편리할 듯합니다. 지도 검색 후, 집근처, 회사근처에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가 있다면 걍 고고하시길 바랍니다.

 

의외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가 엄청 많다.

 

 

3.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 문의 후 팩스로 전달받는 방법

팩스로 서류를 받을 수 있는 분에게는 가장 편리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로 전화 또는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본인인증하면, 상담원분들이 굉장히 신속하게 팩스로 전달해줍니다. 다만, '팩스'로만 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팩스 번호가 있는 분만 이 방법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바일팩스]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개인 모바일로 팩스를 받을 수 있고, 이를 본인 이메일에 보낸 후 출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1577-1000으로 전화합니다. 상담원과 통화로 본인인증 후 팩스로 전송받습니다. 끝.

 

2)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카카오채널로 상담원과 본인인증 후 팩스로 전송받습니다. 끝.

국민건강보험공단 상담원분들이 정말 너무나 친절하기 때문에 팩스 번호가 있는 분들은 이 방법이 가장 편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모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주민번호 나오게 발급 완료하셨죠?

 

이 글을 보고 계실 대부분의 분들이 아파트 청약되고 서류를 준비하고 계실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모두 모두 아파트 청약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청약 당첨까지 고민도 고생도 많았을 스스로에게 '잘했다!'라는 응원과 칭찬을 해주세요!

 

준비해야할 서류가 많아서 지칠 수도 있지만, 좋은 미래로 한 걸음 더 내딛는 과정이라는 사실!

행복하게, 기분좋게 서류 준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행복하세요~~!

 

오늘도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 IDEASHOWER -

 

 

 

 

 

 

IDEASHOWER

IDEASHOWER은 평범한 사람이 혼자 좋아서하는 개인블로그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듣고 느낀 기억들을 추억하고자하며

저작권 등의 문제가 있을 시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