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유/정보

도로에서 마주친 소름돋는 초보운전

아이디어샤워 2022. 1. 1. 14:33
반응형

절대로 저 초보운전을 놀라게해서는 안돼!!!
벤츠 마이바흐 MAYBACH S600 가격 : 2014년 6월에 S600이 대한민국에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2억 2,600만 원부터 시작한다.


무심하게 왕초보를 붙여놓은 마이바흐 초보운전 당신은 대체…ㄷㄷㄷ
다들 강제로 착해지며 양보운전을 했다고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클래스
S클래스의 고급화 파생 모델로, 기존의 최고급 차량이던 마이바흐를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위급 서브 브랜드로 개편해 탄생한 차량.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650 풀만

과거 메르세데스-벤츠 600 풀만의 정신적 후속 모델로, 차체를 보면 원래부터 정통 리무진 차체로 나온 것임을 알 수 있다. 차체 길이는 무려 6,499mm로, 구형 마이바흐 62나 팬텀 롱 휠베이스 버전보다도 훨씬 길다.

실내에서 보면 과거 마이바흐 당시 뒷좌석 천장에 달린 속도계가 그대로 계승되지만, 기존 마이바흐에 있던 투명도 조절 유리천장은 사라졌다. 숏버전 마이바흐 S클래스의 천장에 비슷한 것이 달려있긴 하다. 또한 마주보고 있는 앞좌석 두개는 옵션이라서 제거가 가능하다. 그래서 벤츠 측에서는 이 차를 세상에서 가장 넓은 레그룸을 가진 승용차라고 했다. 또한 같이 제공되는 샴페인잔은 순은 재질로, 1세트(두개)의 가격이 미화 3,000달러에 달한다. (미쳤.. ㄷㄷㄷ)

마이바흐 S클래스도 대한민국에 판매 중이지만, 풀만은 대한민국에 공식 수입될 가능성이 떨어진다고 하였다. 다만 일반 S클래스의 리무진 버전은 국내에 들어와있다. 두산그룹 회장의 차량이라고 하는데, 이전에도 두산 회장이 W221 S600을 직접 독일로 보내 리무진으로 개조했던 전례를 보면 사실인듯.

그런데 벤츠코리아가 롤스로이스 팬텀을 겨냥해서 풀만의 도입을 생각하고 있다는 기사가 2018년 10월에 떴다. 2019년 9월부터 S650 풀만이 국내 전시장에 전시되었고, 가격은 10억 가까이 된다.

1열과 2열 사이 의자를 제거할 경우 레그룸 안에 성인 남자가 누울 수 있는 엄청난 크기가 된다. 사실 스타크래프트밴, 현대 쏠라티 같은 대형 밴의 2~3열도 이 정도 되기는 하지만 이들은 짐을 싣는 용도가 더 강하니 단순 비교는 어렵다. 벤츠 측의 말대로 실내공간으로는 롤스로이스를 제칠 수 있는 지상 최대 크기의 승용차이다.
현재 신형모델이 나와 구형모델이 되어 사실상 악성재고로 전락하여 무려 3억이나 할인을 하는 중이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650 카브리올레

카브리올레 버전은 2016년 11월에 열린 LA모터쇼에서 공개되었다. 300대 한정 판매되며, 그 중 75대가 미국에 배정되었다. S클래스 카브리올레와 동일한 크기이지만, 고급스러운 범퍼, 20인치 휠, 전용 엠블럼을 장착했다. 실내의 경우, 다이아몬드 퀼팅 시트와 고급 매트가 적용되었고, 실내 곳곳에 마이바흐 엠블럼이 장착되어 있다. 엔진은 메르세데스-AMG S65와 동일한 V12 6.0L 바이터보 엔진이 장착되어 최고출력 621마력에 최대토크 102kg.m의 성능을 내고, 7단 7G 트로닉 자동변속기와 맞물렸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2세대
(Z223, 2021~현재)
S580 / S680

2020년 11월에 온라인을 통해서 발표되었다. W223 S클래스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이전 세대 모델에 비해 17mm 더 길어졌다. 엔진은 기존 6기통, 8기통, 12기통 엔진 라인업이 유지된다.

2021년 6월 24일에 국내에서 정식 공개되었다. V8 4.0L 모델을 먼저 들여오며, 가격은 2억 6,060만원부터 시작한다. V12 6.0L 모델은 추후 출시될 예정이다.



모두 새해 복 마이바흐세요ㅎㅎㅎㅎ
부자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