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유/정보

쿠팡플레이 수지 안나 원작 친절한 이방인

아이디어샤워 2022. 6. 24. 15:31
반응형

 

오늘(6월 24일 저녁 8시) 쿠팡플레이에 공개되는 드라마 안나. 드라마 안나의 원작은 장한아 소설 '친절한 이방인'입니다. 수지의 미친미모와 열연으로 벌써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화제작인데요, 지난 김수현 주연의 어느날 이후 쿠팡플레이의 가장 큰 이슈를 모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름, 가족, 학력, 과거까지.. 사소한 거짓말을 시작으로 완전히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게 된 여자의 이야기.

 

제작사 : 컨텐츠맵

제작 : 이윤걸

감독/극본 : 이주영

원작 : 정한아의 장편소설 <친절한 이방인>

출연 : 수지, 정은채, 김준한, 박예영

방송 : 2022년 6월 24일 (8부작)

촬영 기간 : 2021년 10월 15일 ~ 2022년 3월 23일

 

상대적 박탈감으로부터 비롯된 사소한 거짓말을 시작으로 완전히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게 되며 결국 자신의 정체성과 삶의 일부를 잃어버린 여자 '유미'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

 

 

쿠팡플레이 수지 안나 관전 포인트

 

1. 몰입도 높은 강렬한 스토리
2017년 출간 당시 한국 문단에 강력한 반전을 선사하며 평단의 호평을 받았던 정한아 작가의 장편소설 《친밀한 이방인》을 바탕으로, 영화 《싱글라이더》를 통해 실력을 입증받은 이주영 감독이 새롭게 재탄생시켰다. '리플리 증후군'이라는 소재를 접목시킨 이 작품은 이름, 가족, 학력, 과거까지 모든 것이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어 거짓말로 쌓아 올린 인생을 살아가게 된 여자 '유미'의 위태로운 심리 변화를 보다 깊이 탐구하며 인물에 대한 공감과 몰입도를 끌어낸다. 한 사람의 정체성이 과연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인지에 대한 본질적인 질문을 던지면서,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특별한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2. 수지의 연기 변신
영화 《건축학개론》을 통해 '국민 첫사랑'으로,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배가본드》 《스타트업》 등을 통해 '청춘의 표상'으로 사랑받았던 수지가 한층 성숙해진 연기력으로 '안나'가 된 '유미'의 드라마틱한 인생을 그린다. 자신이 원하는 것에 솔직하고 자신감 넘치는 고등학생 '유미'부터 거짓으로 쌓아 올린 사회적 지위와 명망으로 주목받는 30대 후반의 '안나'까지. 한 여자가 겪는 인생의 다층적인 상황과 두 개의 이름을 가진 인물의 복잡다단한 심리 변화는 물론, 표정, 말투, 의상, 헤어스타일 등 다채로운 변화를 꾀한 수지는 섬세하고 밀도 높은 감정 연기로 지금껏 본 적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것이다.

 

3. 다양한 배우들의 연기 열전
탄탄한 연기력과 개성을 겸비한 배우들이 펼치는 연기 열전 또한 빼놓을 수 없다. '안나'의 직장 상사이자 배려도 악의도 없이 오직 자신의 우월한 인생을 즐기는 '현주' 역을 맡은 정은채는 상대방을 압도하는 화려한 외모와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 수지와 미묘한 대립 관계를 형성하며 극에 긴장감을 더한다. 여기에 '안나'의 남편 '지훈'으로 분한 김준한이 목표를 위해서라면 지독할 만큼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야망 가득한 인물의 성격을 입체적으로 표현해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 박예영은 '안나'가 유일하게 의지하고 믿음을 보이는 대학 교지편집부 선배 '지원' 역을 맡아 생동감 넘치는 생활 연기로 표현해내며 보는 이들에게 따뜻한 감성을 전해줄 예정이다.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완벽한 호흡으로 빚어낸 배우들의 뜨거운 연기 시너지는 풍성한 재미를 선사하며 극의 완성도를 끌어올릴 것이다.

 

 

쿠팡플레이 수지 안나 주요 인물

 

이유미/이안나 (수지)
이 이야기의 주인공. 사소한 거짓말을 시작으로 완전히 다른 사람의 삶을 살게 된 여자다. 가난한 아버지와 장애가 있는 어머니 사이에 태어난 그녀는 하고 싶은 것도 잘하는 것도 많았다.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려고 노력하지만 고단한 삶에 지쳐가는 이유미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모두가 부러워하는 완벽한 이안나의 모습으로 변신한다.

 

현주 (정은채)
유미(안나)의 전 직장 상사. 타인에 대한 배려도 악의도 없이, 오직 자신의 우월한 인생을 즐기면서 사는 갤러리 대표다. 유복한 집안에서 태어나 유학을 다녀온 후 아버지가 소유한 갤러리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말단 직원이었던 유미가 전혀 다른 모습의 안나가 되어 나타나자 미묘한 신경전을 벌이게 된다.

 

최지훈 (김준한)
유망한 벤처기업의 대표이며 젊은 나이에 자수성가를 했다. 남다른 야망을 품고 목표지향적인 삶을 추구하는 인물로, 자신과 비슷한 면을 가진 안나(유미)와 사랑 없는 결혼을 선택한다. 자신의 욕망을 실현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비정함으로 안나(유미)를 몰아붙인다.

 

지원 (박예영)
타인에 대한 경계심이 강한 유미(안나)가 유일하게 믿고 곁을 내어주는 인물. 대학교 교지편집부의 선배였다. 누구에게나 다정하고 이타적이며, 솔직한 성격의 소유자다. 대학 졸업 후 꿈꾸던 기자가 된 후에도 유미(안나)와 친밀한 관계를 이어가면서 든든한 힘이 되어준다.

 

 

쿠팡플레이 수지 안나 주변 인물

 

김실장 (김수진)
현주의 갤러리에서 일하는 실장. 유미(안나)를 챙기지만 어딘가 무감해 보이는 인물이다.

 

현주 엄마 (백지원)
현주의 엄마. 현주의 갤러리에서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와 욕망을 현주의 삶에 투영시키고자 하는 인물이다.

 

김선우 (우지현)
현주가 운영하는 갤러리 소유 레스토랑의 요리부 막내이자 유미(안나)의 예전 동료. 소탈하고 싹싹한 성격의 소유자다.

 

미술학원 원장 (박정언)
'유미(안나)'가 찾아가 상담받는 입시유학 미술학원계의 최고 실력자.

 

 

 

 

 

 

삶에 대한 긍정의 자세와 깊이 있는 시선으로 인생의 비의를 길어올리는 소설가 정한아의 세번째 장편소설. <달의 바다>, <리틀 시카고> 이후 5년 만에 펴내는 장편이다. 한 소설가가 자신의 소설을 훔친 비밀스러운 인물의 행적을 추적해나가는 이 유려한 미스터리는 때로는 더 나은 삶의 조건을 쟁취하기 위해, 때로는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거침없이 삶을 뒤엎는 한 인물의 일생을 여러 사람의 목소리를 겹쳐가며 복원해낸다.

칠 년 동안이나 소설을 쓰지 못한 소설가 '나'는 어느 날 신문에서 흥미로운 광고를 발견한다. '이 책을 쓴 사람을 찾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신문 전면에 어떤 소설의 일부가 실려 있다. 아무 생각 없이 소설을 읽어내려가던 '나'는 충격에 빠진다. 그 소설은 '나'가 데뷔하기 전에 누구에게도 알리지 않고 문예공모에 제출했던 작품으로, 공모전에서 낙선한 뒤로 까맣게 잊고 지내온 터였다.

신문사에 더이상 광고를 싣지 말라고 연락하자, 뜻밖의 인물이 '나'에게 다시 전화를 걸어온다. 육 개월 전 실종된 남편을 찾고 있다는 여자, '진'이었다. 놀랍게도 '진'은 그녀의 남편이 광고 속의 소설을 쓴 작가로 행세했다고 말한다. 남편의 거짓말은 그뿐만이 아니었다.

 

[친절한 이방인] 목차

 

1. 난파선 _007
2. 우울증에 걸린 피아니스트 _033
3. 보그 _057
4. 구인광고 _079
5. 위조 증명서 _105
6. 노인과 바다 _139
7. 은신처 _164
8. 바다 밑바닥의 온도 _189
9. 가짜 거짓말 _208
10. 제로의 가능태 _236

작가의 말 _254

 

[친절한 이방인] 저자 정한아

 

 

쿠팡플레이 수지 안나 포스터 고화질

쿠팡플레이 SNL이 끝나고 딱히 볼게 없었는데,

수지 주연의 드라마라면 당연히 봐야지!! 기대되네요 :)

 

 

오늘도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 IDEASHOWER -

 

 

 

IDEASHOWER

IDEASHOWER은 평범한 사람이 혼자 좋아서하는 개인블로그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듣고 느낀 기억들을 추억하고자하며

저작권 등의 문제가 있을 시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