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유/이슈

소녀시대 제시카가 조선족? 중국 오디션 충격적인 근황

아이디어샤워 2022. 4. 4. 18:45
반응형

 

소녀시대 출신 제시카가 중국 서바이벌 프로그램 '승풍파랑적저저(乘風破浪的姐姐)' 시즌3에 출연한다. 4월 4일 시즌 3 출연자 명단이 유출, 확산되었다. 온라인에 공개된 명단에는 총 58명이 이름을 올린 상황.

 

유출된 출연자 명단 중 22번에 자리한 정수연(소녀시대 제시카의 한국 이름)

 

눈에 띄는 인물은 22번에 자리한 정수연, 소녀시대 출신 제시카의 한국 이름이다. 명단에는 제시카의 신상 정보도 포함돼 있다. 미국 출신의 1989년생, 한국 켄트외국인학교를 나온 가수 겸 배우로, 소녀시대 출신으로 소개됐다. 촬영을 위해 이미 중국 후난성 창사에 도착했다고 적혀있다.

 

한국에서 이미 레전드 그룹인 소녀시대의 멤버였던 제시카가 한국도 아닌 중국에서 걸그룹으로 재데뷔를 한다니.. 특히 해당 프로그램에서 제시카의 국적을 미국 출신의 조선족이라 표기하여 추가적인 논란이 되고 있다.

또한,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중국 웨이보 네티즌들에 의하면 제시카가 해당 프로그램 첫 경연에서 1위를 차지해 강력한 우승후보라는 소문이 자자하다.

 

참고로 이 서바이벌 프로그램은 30대 여성 연예인 30명이 모여 훈련과 미션을 거쳐 5인조 걸그룹으로 재데뷔한다는 서바이벌 예능이다. 지난 시즌에는 미쓰에이 출신의 페이, 지아도 참여했고, 지아만 최종발탁(최종 3위)되었다.

 

 

 

[조선일보] 제시카, 中예능 첫 촬영 마쳐… ‘조선족’ 프로필은 “가짜” (2022.04.04. 17:53)

 

소속사도 진상 파악에 나섰다. 우선 온라인상에 공개된 명단은 ‘거짓’으로 판명 났다. 제시카 소속사 코리델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4일 조선닷컴과의 통화에서 “우리도 놀래서 바로 방송사에 물어봤다. 그쪽에서도 본인들이 만든 문서가 아니라며, 처음 보는 문서라고 하더라”라고 밝혔다.

 

올초 출연 제의를 받고, 지난 2월 촬영을 위해 중국으로 출국했다. 약 한 달 간 자가격리 기간을 거친 뒤, 지난 2일 첫 촬영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첫 방송일은 5월로 알려졌다.

 

 

제시카, 中예능 첫 촬영 마쳐… ‘조선족’ 프로필은 “가짜”

제시카, 中예능 첫 촬영 마쳐 조선족 프로필은 가짜

www.chosun.com

 

현재 제시카측 소속사 확인에 의하면, 출연과 방송 촬영한 것은 사실이나, '조선족' 프로필은 가짜로 판명된 상황이다. 최근 중국 언론에서 계속 한국의 많은 것을 빼앗아가려고 발악하는 것 같은데... 이번에도 중국이 한국을 무시한 것으로 보인다.

 

제시카는 소녀시대 탈퇴 이후 왜 이렇게  거친 길을 걷고 있는걸까?

 

본명 : Jessica Jung (제시카 정)

한국명 : 정수연 (鄭秀姸[훈음], Jung Sooyeon)

출생 : 1989년 4월 18일 (32세) /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국적 : 미국

신체 : 162cm, 46kg, A형, 225~230mm

학력 : 한국켄트외국인학교 고등부

데뷔 : 2007년 소녀시대

 

2007년 8월 5일 소녀시대의 멤버로 데뷔하여 이름을 널리 알린 제시카. 약 7년 반 동안 소녀시대로서 연예계 활동을 하고 2014년 9월 30일 탈퇴했다. 이후 약 1년 후인 2015년 8월 6일 당시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와 합의 끝에 전속 계약을 조기 해약했으며 2016년 코리델 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하여 현재는 솔로 가수 겸 사업가로, 자신이 론칭한 브랜드 블랑 앤 에클레어의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사실 탈퇴가 아닌. 2014년 9월 30일 제시카는 소녀시대에서 퇴출되었다는 의견이 많다.

 

제시카는 2014년 상반기부터 개인적인 사유로 소녀시대 활동 중단에 대해 의견을 내비쳐 왔다. 당시 멤버들의 설득으로 탈퇴하지는 않았고 같은 해 8월 재계약 후에는 소녀시대 활동과 병행하면서, 자신의 패션 브랜드를 론칭하여 동시에 사업가의 길을 걷고자 했다. 멤버들도 처음에는 동의했기에 제시카는 사업과 소녀시대 활동 둘 다 전념하려고 하였다.

 

그러나 같은 해 9월 30일 새벽 6시, 갑자기 제시카의 웨이보에 자신이 "소녀시대에서 퇴출됐음을 통보 받았다"는 글이 올라왔다. 중국 팬미팅을 앞두고 자신도 갑자기 퇴출을 통보 받아서 당혹스럽다는 듯. 이 날 제시카는 웨이보에 "다가오는 공식 스케줄을 기대하며 준비하고 있었으나 회사와 8명으로부터 오늘부로 저는 더 이상 소녀시대의 멤버가 아니라는 통보를 받았다"며 "저는 소녀시대 활동을 우선시하며 전념하고 있었는데 정당하지 않은 이유로 이런 통보를 받아 매우 당혹스럽다"라는 글을 남겼다. 워낙 갑작스러운 일이라 일부 팬은 해킹을 의심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날 소녀시대가 팬미팅을 위해 중국으로 출국하는데 제시카가 빠진 8명만이 모습을 드러내 그러한 기대 섞인 예상은 무너지고 말았다.

 

게다가 30일 오후 SM 측이 8인 체제의 소녀시대를 인정하는 공식 입장을 발표함에 따라 제시카의 퇴출은 기정 사실이 되었다. 해당 공식 입장 전문에는 "일방적인 퇴출이었다."는 제시카의 입장과는 좀 다르게, 같은 해 봄에 제시카가 '개인적인 사정'을 들어 먼저 탈퇴 의사를 밝혔다고 되어 있는데, 이는 탈퇴 의사를 번복하기 전의 발언을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그 후 제시카가 탈퇴 의사를 번복하였고, 7월 말~8월 초에 소녀시대 9인 전원이 재계약을 했다. 이는 SM 공식입장 전문에서 언급하는 마지막 한 장의 앨범이었던 Mr.Mr. 이후에도 일본 활동을 이어 나갔음을 통해서도 알 수 있다. 하지만 지금도 많은 팬들은 재계약 이후에 한 장의 앨범을 내고 그만두려 했다는 식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다.

 

이 사건 이전에도, 제시카는 탈퇴와 사업 진행에 대해 몇 차례에 걸쳐 멤버들과 꽤 진지하게 회의를 거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결국 소녀시대 활동과 사업 사이에서 다른 멤버들과 의견 차이를 좁히지 못하였다. 결국 SM으로부터 퇴출 통보를 받은 뒤, 2015년에 본인의 뜻으로 계약을 중단, SM과 결별하여 소녀시대에서 탈퇴하고 사업가의 길을 택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는 탈퇴로 처리되었다.

이 사건은 팬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그것도 상당한 팬과 인기를 가졌던 제시카여서 여파는 상당했다. 당시 소녀시대는 9명이서 영원히 함께하자고 팬들에게 약속했고, 팬들도 그렇게 믿고 있었는데 퇴출/탈퇴라는 대사건이 일어났으니.. 이후 소녀시대는 8인조로 재편되었고, 싱글 한 장, 정규 앨범 두 장을 발매하는 등 8인조 체제에서도 정상적으로 활동했다.

 

 

 

소녀시대 탈퇴 이후 사업가로서 잘나가는 듯 보인 제시카였지만,

 

2019년 중국 연예사로부터 피소.

2019년 중반, 제시카가 계약 내용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았다고 중국 연예사로부터 20억대 피소를 당했다. 2019년 후반, 최종적으로 제시카가 패소했다.

 

2020년 유튜브 PPL 논란.

2020년 7월 15일, 디스패치에서 제시카를 포함한 여러 연예인 유튜버의 PPL 기사를 보도.

 

2020년 케시카 첫 소설 '샤인'에서 소녀시대 멤버 저격 의혹.

논란이 되자, 출판사는 픽션물로 정정하고 소녀시대와 무관하다는 입장을 냈다.

 

2021년 80억원 규모의 채무불이행 논란.

제시카와 타일러 권이 공동 운영하는 브랜드 '블랑 앤 에클레어'가 약 80억원 규모의 채무 불이행 소송을 당했다. 타일러 권은 이 일은 제시카와 무관하다고 항변했다.

 

[중앙일보] ‘80억원대 피소’ 제시카 남친 “제시카 명예만 다쳤다, 억울” (2021.09.28) 

 

 

'80억원대 피소' 제시카 남친 "제시카 명예만 다쳤다, 억울"

한편 제시카와 타일러 권은 2013년부터 교제 중이다.

www.joongang.co.kr

 

 

한 때 최정상의 아이돌에서 센터 역할도 했던 제시카.. 소녀시대 탈퇴 이후 각종 논란에 위기를 겪고 있는 그에게는 이번 중국 오디션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승풍파랑적저저 시즌3에 참여한 것이 어쩌면 이러한 위기를 역전할 수 있을 좋을 기회일 것 같다.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조선족'은 거짓인 것으로 밝혀졌어도 그 동안 꾸준한 논란에, 여기에 나라간의 예민하고 시끄러운 논란으로 시작된 점이 제시카에겐 딱히 득이 될게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오늘도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 IDEASHOWER -

 

 

 

 

 

IDEASHOWER

IDEASHOWER은 평범한 사람이 혼자 좋아서하는 개인블로그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듣고 느낀 기억들을 추억하고자하며

저작권 등의 문제가 있을 시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