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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11. 팔리는 문제 해결책의 단 한 가지 조건

아이디어샤워 2021. 8. 10. 2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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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 읽는 유튜브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11. 팔리는 문제 해결책의 단 한 가지 조건

 

 

 

글로 읽는 유튜브는 유튜브에 좋은 글과 강연을

계속 기억하고, 반복하기 위해 글로 필사한 내용입니다.

주관적인 정리가 반영된 글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출처 : 일렉타르 - 사업하는 법 찾고 계신다면 조용한 곳에서 들어보세요

 

어떤 내용의 콘텐츠인가요?
: 경기 상관없이 잘 파는 사람들. 그들을 파헤쳤고, 결국 비밀을 알아냈습니다. 직접 적용해보았고 이전과는 다른 놀라운 성과를 경험했습니다. 과감 없이 그 비밀을 알립니다. 

말하는 사람은 누군가요?
: 일헥타르

 

 

11. 팔리는 문제 해결책의 단 한 가지 조건

바로 시작 >> https://youtu.be/LTE7PbsoxxU?t=2543

 

 

지난 영상에서는 우리 돈 버는 문제 해결책에 대해서 알아봤죠. 오늘은 이 팔리는 문제 해결책에 대해서 알아볼 겁니다. 

팔리는 문제 해결책의 조건은 단언컨대 딱 한 가지예요. 
그 조건은 바로. '가격 대비 혜택 만족'입니다. 이 가격 대비 혜택 만족을 머릿속에 한 번에 넣을 수 있는 말은요. '두 배의 혜택을 준다'라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구매하는 비용의 두 배의 혜택을 받았다고 느끼게 하면 성공해요.

 

금세 소음 이 퍼져나가고, 주문은 미친 듯이 들어올 겁니다. 그렇게 넘치는 만족을 사람들에게 주면 팔리지 않을 수가 없죠. 그리고 대부분의 경쟁 제품들이 그 정도의 혜택을 줄 만한 능력도 없고, 자신도 없을 겁니다. 그리고 똑같이 다들 고민하죠. "그렇게 하면 뭐가 남지?" 그런데 이게 정말 팔리는 문제 해결책의 단 한 가지 조건이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습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저는 골목식당 프로를 정말 즐겨 봅니다. 제가 요리를 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많은 것을 배울 수가 있어요. 
특히, 백종원 대표님의 문제 해결 방법은 저에게 많은 영감을 줍니다. 항상 백종원 대표님이 이 골목식당에 출연한 출연자들에게 알려주는 방법이 있어요. 

 

골목식당 백종원 짤 1
골목식당 백종원 짤 2
골목식당 백종원 짤 3
골목식당 백종원 짤 4
골목식당 백종원 짤 5
골목식당 백종원 짤 6



그게 뭐냐? "가격을 내려야 산다" 출연진들은 의아해하죠. 어이없어하기도 합니다. 가격 내리면 남는 것도 없고. 차라리 그렇게 하면 장사는 접는 게 낫다고.. 근데 백종원 대표님은 그렇게 말하지 않아요. 가격을 내려야만 죽지 않고 살 수 있습니다. 가격을 내려야만 판매가 되고, 그렇게 판매가 된 것이 사람들에게 소문이 되어서 결국에 끊임없이 이 가게의 손님을 만들어줄 겁니다. 그리고 그것을 고집해야만 사람들이 만족을 할 거고, 우리가 원하는 이 장사를 계속할 수 있는 겁니다.

이 말을 백종원 대표님은 TV에서만 하지 않고, 기사로까지 냈어요. 인터뷰도 했단 말입니다. '가격을 내려야 살아남는다' 이게 단순히 가격을 싸게 하라는 얘기가 아니에요. 이 '가격 대비 혜택 만족'이라는 마케팅 원리를 알고 있으면, 그 말이 정확하게 어떤 걸 뜻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價性比 (price–performance ratio, cost–performance, cost–benefit)
'가격 대비 성능’의 준말로 소비자가 지급한 가격에 비해 제품 성능이 소비자에게 얼마나 큰 효용을 주는지를 나타낸다.


중요한 건 저렴한 가격이 아니에요. 저렴한 가격이 중요한 게 아니라는 겁니다. 중요한 건 어떠한 가격이 든 간에 그 가격이 정말로 합당하며 오히려 과문하다고 느낄 만큼 혜택을 얹어주는 것. 바로 그게 '가격 대비 혜택 만족'입니다. 

 

대부분 이 혜택을 얹어줄 때 어떤 이벤트나 사은품 같은 걸로 채워주죠. 그것도 가격 대비 혜택 만족의 전략 중에 하나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한 번 시작하면 끝까지 해야 해요. 그게 조금 어려운 점입니다. 마케팅을 진짜로 잘하는 사람은 가격 대비 혜택 만족을 줄 때 나중을 생각해서 이 혜택에 "브랜드를 얹어서 사람들에게 말도 안 되는 만족감을 주겠다"라고 다짐을 합니다.

그래서 정말 쉽게 얘기해서 "가성비로 시작해서 브랜드로 끝내라" 이런 말들을 하죠. 백종원 대표님의 말처럼 가격을 내리면 사람이 많이 옵니다. 가격은 내렸는데 맛은 뛰어나요. 훌륭해. 그렇게 만드는 게 백종원 대표님의 역할이에요. 그렇게 되면 손님이 계속해서 물밀듯이 들어옵니다. 근데 일단은 지금 엄청나게 남는 돈은 없을 거예요. 근데 그게 쌓이고 쌓이고, 입소문을 타면 이야기가 달라지는 겁니다. 

 

수많은 브랜드들

 

그렇게 사람들이 쌓일 때 그때 생기는 게 브랜드거든요. 브랜드는 여러분 어렵게 생각하시지 마세요. 유명한 이름입니다. 그게 브랜드예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유재석? 브랜드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강호동? 브랜드입니다. 

 

강호동과 유재석은 그 자체로 브랜드이다.

 

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잖아요. 많은 사람들이 알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일단 처음에는 사람들이 많이 구입할 수 있게 가성비가 맞춰 있어야겠죠. 근데, 지금 혜택을 더 넣어줄 수는 없으니까 일단은 가격을 내리는 겁니다. 그러고 나서 충분히 유명해져서 우리가 브랜드일 때, 이 혜택 칸의 브랜드를 얹어주고 그에 알맞은 가격 상승을 함으로써 점점 이 브랜드의 수익을 키워가는 거죠. 

어떤 이야기인지 이해가 가셨으면 좋겠어요. '지금 당장 남는 게 없어' 이걸로 판단할 문제가 아닙니다. 정말 힘이 가장 센 '브랜드'라는 혜택을 위해서 우리는 전략적으로 판매를 하는 거예요. 

그래서 오늘 말씀드리고 싶은 건 이 팔리는 문제 해결책의 단 한 가지 조건은 '가성비'고요. 결국에 우리가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 해야 될 전략은 이 "가성비로 시작해서 브랜드로 끝내라" 이겁니다.

 

여러분 유명해지세요. 그 유명해지는 게 정말 우리에게 피와 살이 되는 큰 힘이 될 겁니다. 

 

 

 

다음편에 계속 >>

 

 

 

2021.08.03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01. 잘 파는 사람들은 무조건 사람부터 모은다

2021.08.04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02. 타겟만 공략한다 03. 성에 찰 때까지 사람을 모은다

2021.08.06 - [생각공유/글로 읽는 유튜브] - 사업하는 법(feat.일헥타르) 04. 콘텐츠는 사람을 모으는 강력한 도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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