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유/정보

네이버 원쁠템 제안 방법

아이디어샤워 2022. 12. 13. 21:06
반응형

 

네이버 럭키투데이 종료 -> 원쁠템 신설

네이버 럭키투데이 서비스 종료(12월 21일 종료될 예정)에 따라, 원쁠딜에 이어 원쁠템 서비스가 등장했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온라인 셀러라면, 수수료 무료로 노출될 수 있는 원쁠템은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다.

물론, 원쁠딜의 경우 수수료 5%로 저렴하여 많은 셀러들이 도전하고 있지만, 대부분 브랜드 상품만 원쁠딜에 노출될 뿐. 일반 도매 상품의 경우, 원쁠딜에 선정되기가 쉽지 않았다. (그러고보니 원쁠딜 서비스 오픈한지도 곧 1년이 되어가네요..)

 

하지만, 새로 런칭하는 원쁠템의 경우, 원쁠딜과 달리 '선정' 절차가 없다. 그러니 무조건 신청하는 것이 이득!!!

원쁠템은 식품, 라이프, 디지털, 키즈, 패션뷰티 등 스마트스토어 특정 카테고리를 가리지 않고 모두 노출할 수 있는 무료 럭키투데이 핫딜구좌라고 할 수 있다. (기존의 럭키투데이 구좌가 원쁠템으로 이동한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다)

 

■ 일정
- 원쁠템 제안 시작 : 2022-12-12 (월) 18:00 이후
- 서비스 오픈 : 2022-12-21 (수)

 

■ 원쁠템 요약

네이버 원쁠템_소재제작등록가이드_배포용_20221207

- 모든 상품이 "무료배송"으로, 1+1 / 1+@ / 1+Pay적립 구성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 원쁠템 상품은 원쁠딜과 달리 "선정" 절차가 없으며, 상품 판매에 문제가 없다면 노출이 가능합니다.
  단, 별도의 검수를 거쳐 제안기간 내 노출됩니다. (소재검수가이드 참고) 

- 원쁠템 노출기간은 "3일부터 최대 14일" 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동안 매출연동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 원쁠템 상품은 "쇼핑판, 원쁠딜판, 원쁠딜 버티컬영역" 등 다양한 영역에서 노출될 예정입니다.
- 원쁠템 진행 중이라도 원쁠딜 제안이 가능하며, 반대로 원쁠딜 진행(제안)중이라도 원쁠템 진행이 가능합니다.


※ "1+Pay적립" 상품 구성은 1+1/1+@ 상품들과 일정 비율을 유지할 예정입니다.
원쁠템 상품 중 "1+Pay적립" 구성 상품 비율이 높을 경우 비율 조정을 위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구성은 기존 원쁠딜과 동일하다. 웬만하면 1+1 구성 또는 1+@ 구성만 하는게 속편할듯 싶다.

 

 

 

■ 원쁠템 노출영역

네이버 원쁠템_소재제작등록가이드_배포용_20221207

- 모바일 쇼핑판 > 원쁠딜카드 내 원쁠템 상품 노출(신설예정)
- 모바일 원쁠딜판 > 원쁠딜 상품 노출 이후 원쁠템 상품 노출
- PC/모바일 원쁠딜 버티컬 > 원쁠딜 상품 노출 이후 원쁠템 상품 노출
- PC쇼핑검색결과 > 검색결과 우측 원쁠딜 섹션 내 원쁠템 상품 노출

 

 

■ 제안방법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 원쁠딜 메뉴 > 원쁠템 제안관리 통해 제안 가능
원쁠템 제안 일정은 별도로 없으며, 신청건은 영업일 중 노출 시작 가능

스마트스토어센터 관리자 화면에서 1번 [원쁠딜] 클릭 -> 2번 [원쁠템 제안관리] 클릭 -> 3번 [제안 등록] 클릭 -> 4번 [확인하고 제안등록] 클릭한다.

*검수불가 5회 누적 시 30일간 제안이 불가한다고 한다. 소재가이드에 맞게만 제안하면 걱정 없을 듯.

 

네이버 원쁠템 소재제작등록가이드에 안내된 소재 이미지(678*400), 상품명, 상품 구성 부분만 지키면 원쁠템 진행은 어렵지 않아보인다. 기존 럭키투데이 보다 오히려 간단하고, 메인이미지의 경우, 원쁠딜 제안 사이즈와 동일하여 오히려 좋다. 

 

모든 사항을 입력했다면, 진행기간을 선택하고(최소 3일에서 최대 14일까지 선택 가능), [저장]을 누르면 끝.

 

그 동안 네이버 원쁠딜은 너무 일부 상품들

특히 대형브랜드 제품만 노출되는 구조여서 도전하기 어려웠다면,

이번 원쁠템 구좌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온라인 셀러

소상공인분들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네이버 원쁠템_소재제작등록가이드_배포용_20221207.pdf 파일이 필요하신 분은

스마트스토어센터 관리자 화면 -> 원쁠딜 -> 공지/FAQ -> 메뉴얼 ->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네이버에서 배포한 가이드 pdf 파일에 엄청 상세하게 잘 나와있지만,

이렇게 블로그에서 스크롤 내리면서 보는게 편한걸 알기에 정리해봅니다 :)

읽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오늘도 모두 파이팅입니다!

 

오늘도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 IDEASHOWER -

 

 

 

 

 

IDEASHOWER

IDEASHOWER은 평범한 사람이 혼자 좋아서하는 개인블로그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듣고 느낀 기억들을 추억하고자하며

저작권 등의 문제가 있을 시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