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유/이슈

슈가맨에 샤크라 한 번 나왔으면 좋겠다

아이디어샤워 2016. 4. 5. 23:52
반응형

 #슈가맨 #샤크라 #샤크라 근황 #이상민 프로듀스 #4인조 여성 걸그룹 #인선홍 #정려원 #황보혜정 #황보 #은 #짤 #움짤 #짤방 #

IDEASHOWER는 평범한 사람이 혼자 좋아서 하는 개인블로그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듣고 느낀 기억들을 추억하고자하며

저작권 등의 문제가 있을시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슈가맨에 샤크라 한 번 나왔으면..

:) 

  

 

대한민국의 4인조 걸그룹. 90년대말 당시 대단히 잘 나가던 이상민(룰라)이 프로듀스했다.

2000년 2월 26일 음악캠프에서 데뷔했다.

걸그룹 초창기 시대의 주역으로 동시대에 활동한 다른 걸그룹으로는 핑클, SES, 베이비복스, 쥬얼리 등이 있다.


동시대 여자아이돌 중에 드물게 비주얼 구멍이 없었다.

대신 하드캐리하는 미녀 멤버도 없었다.

컨셉이 컨셉인지라 왜냐 그당시엔 외모만 된다면 길바닥 캐스팅으로 일단 팀을 급하게 때려모아놓고 연습도 대충 시키고 두어달만에 데뷔시키기 마련이었는데 그러다보니 딸리는 실력을 커버하기위해 외모가 좀 딸리는 노래셔틀을 한명씩 끼워넣었다.

근데 샤크라는 애초부터 가창력담당이 없었다(...)


핑클과 마찬가지로 4명의 여성으로 이루어진 그룹으로 다른 걸그룹들과는 달리 인도풍의 이국적인 컨셉으로 등장해서 이목을 끌었다.

실력을 제쳐두고 컨셉의 특이성만으로 따지자면 데뷔당시의 2NE1 정도 포지션이었다.
멤버 중 이니는 1997년도 미스코리아 미를 수상한 바 있는 임선홍이다.

1집 한을 발표해서 인기가요에서 1위도 하는 등 그 해 신인들 중에 눈에 띄는 좋은 성적을 거둬 유명해지고 2집 끝을 발표해서 그 인기를 이어갔다.

하지만 베이비복스와 동급 이상은 성장하지 못했고 끝을 발표한 시점에는 싸이가 똑같은 제목의 노래를 같은 시기에 발표하는 바람에 싸이의 그늘에 가려지기까지 했지만, 그래도 이 곡은 1위 후보에 올라올 만큼 인기를 얻기도 했다.

그 뒤 3집으로 넘어가면서 멤버 중 색기담당 이니가 탈퇴하고 그 자리에 보나가 들어가면서 멤버가 바뀌 뒤 점점 인기가 내려가기 시작했다.

3집에서는 돌아와를 발표했으나... 가창력 부족에도 발라드를 냈기에 결과는.. 안습.

그 뒤 같은 소속사였던 디바의 인기가 떨어짐과 동시에 2005년 해체했으며

정려원이나 황보혜정 등은 나중에 연예인으로 배우, 가수(예능인?)로서 성공하게 되었다.

 

 

 

 

 

샤크라

진짜 그 당시 수학여행 장기자랑은

다 샤크라였음!

 

사실 오늘자 슈가맨에 사라진 걸그룹 얘기하길래...

디바(diva)란 생각 보다는 샤크라인 줄

 

 

오랜만에 샤크라 노래 들어도 대박 신선하다..

진짜 컨셉 제대로 잡고 나온 그룹이 아니었나싶다..

 

지금은 려원 정도만 활동하는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