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유/정보

지피팝 팝콘 jiffypop 캠핑장 추천 아이들 간식

아이디어샤워 2022. 11. 10. 10:37
반응형

 

캠핑장 추천템! 아이들 간식으로 인기 많은 지피팝 팝콘 jiffypop에 대해 알아보자.

 

미국의 소울 푸드 팝콘! 1885년 제과점 주인이었던 찰스 크레테가 위생적으로 대량 생산할 수 있는 팝콘기계를 만들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팝콘은 보편적인 간식이 되었고, 당시 단 5년만에 세계를 정복한(?) 간식이 되었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매년 1월 19일을 '팝콘의 날'로 정해 팝콘에 대한 애정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할, 요즘도 가끔 미국 영화나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지피팝(jiffy pop)'으로 팝콘 튀기는 모습! 손잡이가 달린 프라이팬을 그대로 불에 올려 가열하면 은박지 포장이 부풀어 오르며 팝콘이 튀겨지는 방식으로 인디애나주 라포르테의 화학자이자 발명가인 프레데릭 C. 메넨이 1958년 발명했습니다.

 

1958년 발명된 지피팝(Jiffy pop)의 최근 제품 모습 - 프로젝트9999
지피팝(Jiffy pop) 팝콘 만드는 모습 - 프로젝트9999

 

 

당시에도 혁명적이었던 이 지피팝의 인기는 세대에 세대를 거쳐 지금까지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달고나급 인기라고 해야할까요? 물론, 국내에만 머물었던(?) 달고나는 오징어게임으로 인해 이제 세계적인 간식이 되었지만요. (잘 만든 콘텐츠 하나가 이렇게 대단합니다 ㄷㄷ)

 

영화 스크림(scream) 속 지피팝(jiffy pop) 장면
영화 스크림(scream) 속 지피팝(jiffy pop) 장면

영화 스크림(scream) 속 지피팝(jiffy pop) 장면 Scream (1996) - Do You Like Scary Movies? Scene (1/12) | Movieclips

레전드 호러 영화 스크림(Scream) 속 중요 장면에 거의 PPL 수준으로 등장하는 지피팝 만드는 장면. PPL 같지만 당시 미국 내 모든 가정에서 지피팝을 만들어 먹는게 일상적인 모습이었기에 PPL이 아니라고 합니다. 

참고로 미국에서는 약 70%의 팝콘이 가정에서 소비되고, 나머지 30% 정도는 극장에서 소비되고 있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속 지피팝(jiffy pop)
인스타그램 속 지피팝(jiffy pop)
인스타그램 속 지피팝(jiffy pop)

코로나 이후 국내에도 캠핑이 대유행하며, 국내에도 지피팝(jiffy pop)이 인싸템으로 등장하며, 우리나라에서도 유행하는 모습입니다. 1950년대에 개발된 이 아이템이 70년이 지난 지금도 인싸템으로 등장하다니 아이러니하면서도 이렇게 만드는 과정이며, 맛까지 좋으니 지피팝이 지금도 사랑받을 수 밖에 없는 캠핑간식이겠구나 싶기도 합니다. (아이들도 어른들도 갓구운 팝콘은 못 참지 ㅎㅎ)

 

참고로 이 제품의 경우, 우리나라에서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가 없는 제품이라 해외직구 또는 온라인 구매를 통해서만 구매가능합니다. 쿠팡로켓직구로 구매하는게 가장 빠른데, 쿠팡에서 구매 시에는 6개 묶음, 4개 묶음 단위로만 로켓배송이 된다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그래도 쿠팡 해외직구는 진짜 빠르니.. 묶음으로 나서 캠핑하는 친구들 나눠주는 것도 방법일듯ㅎㅎ)

 

쿠팡로켓직구 바로가기 >>

 

지피팝 버터 플레이버드 팝콘

COUPANG

www.coupang.com

 

네이버스마트스토어 국내배송 바로가기 >>

 

지피팝 팝콘 버터맛 캠핑간식만들기 인싸템 : 프로젝트9999

[프로젝트9999] 좋은 제품을 좋은 가격에!

smartstore.naver.com

묶음으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시는 분들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국내에서 당일 배송으로 판매하는 제품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리뷰도 많고, 배송도 빠른편이네요.

 

못 참겠다.

지피팝 팝콘 구우러 갑니다~

 

 

오늘도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 IDEASHOWER -

 

 

 

 

 

 

IDEASHOWER

IDEASHOWER은 평범한 사람이 혼자 좋아서하는 개인블로그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듣고 느낀 기억들을 추억하고자하며

저작권 등의 문제가 있을 시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