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유/정보

추석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이용방법(9.9~12)

아이디어샤워 2022. 9. 7. 16:15
반응형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 됩니다. 9.9(금) 0시부터 9.12(월) 24시 사이에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고속도로와 인천공항고속도로 등 21개 민자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의 통행료가 면제되며, 이용 방법은 평상시와 동일합니다.

 

9.9(금) 0시부터 적용되니, 가장 붐빌 것으로 예상되는 9월 8일은 안타깝게도 해당되지 않습니다.

2020년 설날에 적용된 이후로 2년만에 부활한 고속도로 통행료면제 제도! 고향을 찾는 국민의 교통비 부담완화를 위해 진행되며, 통행료면제 말고도 자동차 제작사에서 자동차 무상점검도 받을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다가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을 '추석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코로나19 및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귀성·귀경길을 제공하기 위해 관계기관 합동으로 '정부합동 특별교통대책'을 수립·시행합니다.

 

또한, 서울지역은 심야시간 철도·버스를 이용하여 귀경하는 시민들의 이동 편의 제고를 위해 추석 당일(9.10) 및 다음날(9.11) 서울 시내버스·지하철의 막차시간을 연장 운행하오니 여유있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부산·광주·울산 등 일부 지자체도 시내버스 막차를 연장 운행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지자체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받거나 관할관청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각지역 SNS 인스타그램을 확인하시는게 더 빠를듯합니다)

고속도로 주요 휴게소 9개소에는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임시선별검사소를 한시적으로 운영하면서 이동 중에 진단검사를 편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관련뉴스

 

[아시아경제] 서울~부산 9시간50분…추석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 추석연휴 정부합동 특별교통대책
- 드론·암행순찰차 활용 음주·난폭운전 집중 단속

 

서울~부산 9시간50분…추석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이번 추석 연휴 기간 고속도로 이용 시 서울~부산 구간은 최대 9시간 50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는 연휴 간 모든 차량의 통행료를 면제하고, 드론·암행순찰차 등을 활용해 교통법규 위

www.asiae.co.kr

 

[KBS] 추석 연휴 3천만 명 이동…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추석 연휴 3천만 명 이동…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코로나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이번 추석기간 3천만 명이 이동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국토부는 내일(9일)부터 오는 12일까지 닷새간을 추

n.news.naver.com

 

고속도로 통행료면제 받고

모두 행복하고 안전한 귀성길 되세요~

 

 

오늘도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 IDEASHOWER -

 

 

 

 

 

 

IDEASHOWER

IDEASHOWER은 평범한 사람이 혼자 좋아서하는 개인블로그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듣고 느낀 기억들을 추억하고자하며

저작권 등의 문제가 있을 시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