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유/이슈

소개팅어플 1위 아만다 데이팅앱 내부 고발 (영상)

아이디어샤워 2022. 4. 14. 22:34
반응형

 

[SBS] [단독] 대화 나눴던 여성...알고 보니 아만다앱 남성 직원 (2022.04.14)

SBS [단독] 대화 나눴던 여성…알고 보니 소개팅앱 남성 직원 / SBS

 

[한국일보] [단독] 날 설레게 한 '소개팅 앱' 그녀, 사실 그 회사 남자직원입니다 (2022.04.14)

- 소개팅 앱 '아만다' '너랑나랑' 만든 테크랩스
- 앱 흥행 위해 직원들 가짜 계정 운영에 투입
- "이래선 안 된다" 반발하자 "애사심 없다" 면박
- 직원들, 직장갑질119 통해 권익위에 공익신고

 

 

[단독] 날 설레게 한 '소개팅 앱' 그녀, 사실 그 회사 남자직원입니다

누적 회원수 630만 명에 이르는 소개팅 앱 업체가 수백 개의 가짜 계정을 만들어 직원들에게 여성 회원으로 활동하도록 강요했다는 내부 고발이 나왔다. 하루 평균 300여 개의 허위 게시글을 올리

news.naver.com

 

 

소개팅앱 '아만다'를 운영하는 테크랩스는 어떤 회사?

‘4년 연속 20대가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로 선정’

 

올해 3월 공시된 테크랩스 사업보고서에 나온 ‘아만다’ 서비스의 소개 문구다. 아만다는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 줄임말로 2014년 첫선을 보였다. 보고서엔 누적 가입자가 630만 명을 돌파했고 업계 브랜드 인지도 1위라는 소개 문구도 있다.
너랑나랑은 2012년 국내 출시해 2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테크랩스는 2013년 너랑나랑과 동일한 서비스(연권)를 대만에 출시했는데 누적 가입자가 150만 명으로 업계에서 해외 진출에 성공한 대표 사례로 꼽힌다. 테크랩스의 모회사는 시가총액 655억 원 규모의 코스피 상장사 메타랩스다.


소개팅 앱은 온라인 데이트와 SNS를 결합한 개념으로 코로나19로 대면 만남이 어려워진 틈을 타 시장 규모가 급성장했다. 테크랩스의 매출도 2020년 82억7,432만 원에서 지난해 94억 228만 원으로 10% 넘게 늘어났다. 직원 규모도 지난해에는 30명대였는데, 현재 56명까지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다만 코로나 특수로 인해 유사 서비스들이 급증하면서 시장 경쟁이 한층 치열해졌다. 아만다는 한때 1위 업체로 꼽혔으나 후발 주자인 ‘틴더’ ‘글램’ 등에 밀려 4위까지 순위가 내려온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 하반기 테크랩스가 대대적으로 시스템을 개편한 뒤 초기 흥행을 위해 무리한 방법을 사용한 것도 이런 시장 상황과 무관치 않은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런 조작 행위로 고객 신뢰가 저하되는 등 악영향이 더 컸을 것이란 지적이 나온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의 앱 평가에는 "연결된 분은 알바인지 낮에만 연결되고 저녁 이후엔 알바 퇴근하고 폰 끄셨는지 글이 없네요"와 같은 항의성 글이 다수 올라와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워낙 경쟁이 치열하고 영세한 회사들이 난립해서 불법적인 마케팅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 것은 사실이지만, 시장을 선도해온 업체가 직원까지 동원해 가짜 글을 올리고 해외 사이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것은 명백히 선을 넘은 행위"라고 지적했다.

 

 

역시는 역시 역시구나..

데이팅앱, 소개팅어플 사기라는 말이 결국 진짜였어.. ㄷㄷ

 

아만다 누적 회원수가 630만 명이라는데..

뭐 가짜 유저까지 포함된 수치라고해도 소개팅 어플 순위 업계 1위가 이렇게 사기꾼인데,

후발 주자 였지만 지금은 1위, 2위인 틴더, 글램... 

나머지 소개팅앱들도 뭐.. 다들 이러지 않을까..?

 

혼란하다. 혼란해.

 

 

오늘도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 IDEASHOWER -

 

 

 

IDEASHOWER

IDEASHOWER은 평범한 사람이 혼자 좋아서하는 개인블로그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듣고 느낀 기억들을 추억하고자하며

저작권 등의 문제가 있을 시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