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유/정보

태국 수도 명칭 '방콕'에서 '끄룬텝 마나하콘'으로 변경된 이유

아이디어샤워 2022. 2. 17. 16:10
반응형

태국 수도 명칭 '방콕'에서 '끄룬텝 마나하콘'으로 변경된 이유

 

태국 정부는 지난 15일 국무회의에서 수도 '방콕(Bangkok)'의 영문 명칭을 '끄룬텝 마하나콘'(Krung Thep Maha Nakorn); 방콕

'에서 끄룹텝 마나하콘(방콕)'으로 변경하는 초안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현장에서 혼선이 빚어지고 있다고 니혼게이자이 신문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고 합니다.

 

태국 수도 명칭이 '방콕'에서 '끄룬텝 마나하콘(กรุงเทพมหานคร)'으로 변경된 이유에 대해서는 왕실측 기관에서 제안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끄룬텝 마하나콘은 '천사의 도시'라는 의미가 담겨있는데요, 또한 방콕의 정식 명칭은 100자가 넘는 것으로 유명하며, 끄룬텝 마하나콘은 100자 중 처음 부분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태국인들은 보통 '방콕'을 '끄룬텝'이라고 줄여 부릅니다. 하지만 한국인들을 포함하여 외국인들에게는 방콕이라는 지명이 더 익숙하기 때문에 명칭에 혼란이 있을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이에 혼란이 야기되자 17일 정부 대변인은 종전처럼 '방콕'도 영문 명칭으로 사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뉴스1] 태국 방콕 영문 지명 '끄룬텝 마하나콘'으로 변경…시민들 '혼란' (2022.02.17)

 

태국 방콕 영문 지명 '끄룬텝 마하나콘'으로 변경…시민들 '혼란'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연합뉴스] 태국 수도 뭐라고 불러야 하나…방콕? 끄룽 텝 마하 나콘? (2022.02.17)

 

태국 수도 뭐라고 불러야 하나…방콕? 끄룽 텝 마하 나콘? | 연합뉴스

(방콕=연합뉴스) 김남권 특파원 = 태국의 수도 명칭은 방콕? 끄룽 텝 마하 나콘?

www.yna.co.kr

 

지난 2001년 공식 명칭으로 지정된 '끄룽 텝 마하 나콘'이 그대로 유지되는 가운데, 방콕의 병행 표기 방식만 달라진다는 것인데, 이에 솜끼앗 오솟사빠 전 쭐라롱껀대학 교수 역시 페이스북에 외국인들은 태국의 수도를 방콕이라고 부른다며 "방콕, 줄여서 BKK는 이제 태국의 브랜드로 방콕이라는 이름이 다른 국가들로부터 인정받기까지는 수십 년이 걸렸다"고 언급했다.

 

태국 수도 명칭 '방콕'에서 '끄룬텝 마나하콘'으로 변경될 필요가 있을까..?

 

 

이번 명칭 변경은 굉장히 쓸데없는 행정 낭비라고 생각한다.. '방콕'은 이미 태국의 수도 이상의 의미를 닮은 태국을 대표하는 하나의 브랜드가 아닌가.. 태국인과 외국인들 사이에 의사소통을 더 복잡하게 만들 수도 있는데.. 굳이 이 시점에 왜 바꾸려는건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왕실측에서.. 누군가 제안하고.. 그냥 오키도키하며 절차가 진행된건 아닌지... 흠..? 태국 왕실측은 그렇게 쓸데없는(?) 일로 낭비하지 말고, 태국 시민들의 삶을 더 들여다 봐야할 것 같다.

 

 

 

오늘도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 IDEASHOWER -

 

 

 

 

IDEASHOWER

IDEASHOWER은 평범한 사람이 혼자 좋아서하는 개인블로그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듣고 느낀 기억들을 추억하고자하며

저작권 등의 문제가 있을 시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