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유/정보

엔비티 세컨서울 오픈! 1만원에 강남땅 줍줍GO!

아이디어샤워 2021. 12. 29. 19:20
반응형

세컨서울(2nd seoul) OPEN!
에어드랍 결과 확인
1만원에 강남땅 줍줍GO!

 

 

NFT 메타버스 부동산이라는 핫하디 핫한 키워드는 모두 담아 궁금증을 자아냈던 세컨서울(2nd seoul)이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근데 정작 이걸 만든 (주)엔씨티마케팅은 조금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그 흔한 공지도... 문자도... 없어서 조금 당황스럽네요.. 당신들 정녕.. 마케팅회사 맞습니까..? 캐시슬라이드를 만든 회사.. 엔씨티 맞습니까..?

 

아무튼 잘 알려지지 않은게 무색할 정도로 오늘 12월 29일 오픈된지 몇 시간 되지도 않아서 강남의 대부분의 땅들이 큰 손(?)들에게 이미 다 판매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정말 빠른 사람들 ㄷㄷㄷ 어서 서둘러서 강남땅 줍줍해야해!!!)

 

 

지금 세컨서울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로그인하면, 지난 사전예약 때 신청했던 타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컨서울 에어드랍)

[타일증정 받기]를 클릭하면, 내가 소유한 타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map.2ndseoul.com/

 

2nd Seoul

세컨서울 | 나만의 두번째 서울. 꿈꾸던 서울 땅, 가상부동산으로 가져보세요.

map.2ndseoul.com

 

사전신청했던 지역의 타일들이 쪼개지고 쪼개져서... 정작 받은 구역들은... 좋은 구역은 없는듯합니다. (역시.. 세상에 공짜란 없군) 그래도 현재 모든 세컨서울의 타일금액이 10,000원으로 형성되어있어 사전신청으로 돈을 번 기분이 살짝 들긴합니다.

 

교보문고타워가 있는 신논현역 중심으로 모든 타일이 다 팔렸다.. 역시 강남땅..

 

말해뭐하나... 강남역 역시 모든 타일이 다 팔렸다.
삼성동 코엑스몰 역시 모든 타일 완판.. ㄷㄷㄷ
그래도 아직 오픈하고 24시간이 안되어 그런지.. 강남땅 제외하고 아직 1만원에 살 수 있는 땅들이 많이 있다.

 

세컨서울을 만든 엔씨티마케팅에서 그 흔한 문자.. 보도자료 없이도 뭐 너무 잘 팔린다 ㄷㄷㄷ 솔직히 캐시슬라이드 만든 회사면 캐시슬라이드에 광고라도 할 줄 알았는데.. ㄷㄷㄷ 너무 소리 없이 운영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서울땅들이 아직 많이 있는데, 구매방법은 사전예약만큼 간단합니다.

이렇게 타일을 클릭하고, [구매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세컨서울 타일구매 시 거래세 5%가 붙습니다. 현재 타일금액이 10,000원이니 500원의 거래세가 붙는 것. 현재 이렇게 주인이 없는 땅은 모두 10,000원에 거래가 가능하고, 이후 판매될 때는 땅 주인들이 판매하는 가격에 거래가 붙으니, 지금 1만원이 가짱 싼 거래가인 것입니다.

 

휴대폰번호 로그인 후,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후 결제진행을 하면됩니다. 방법은 매우 쉬우나 신용카드결제는 안되고, 통장 자동이체 방식 결제만됩니다. (전체 모두 현금결제로 되고.. 수수료 5%면...매출 쏠쏠할듯~ 이대로 계속 거래가 증가하면 엔비티 주가 떡상할듯..)

 

 

세컨서울은 현재 694만개의 타일로 이루어져있고, 모두 10,000원의 가격으로 동일하게 시작됩니다. 이제막 시작한 서비스로 2022년 상반기에는 체크인, 리워드 기능, 걷기를 통한 리워드 등 캐시슬라이드 때와 비슷한 수익형 서비스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거기에 부동산 NFT 서비스 이기 때문에 소상송인 광고 시스템 등 다양한 방식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합니다.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플랫폼

세컨서울은 가치를 만들어내는 모든 사람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플랫폼입니다. 세컨서울에서는 세 가지 유형의 유저가 있습니다. 세 유형의 유저들은 서로 상호작용하면서 가치를 만들어 나갑니다.

 

세컨서울의 광고시스템

 

국내 디지털 광고시장은 연 6조 원 규모입니다. 이 중 50% 이상이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검색광고"입니다. 네이버, 카카오, 구글과 같은 기업들이 광고 매출을 바탕으로 연일 사상 최고치의 실적과 주가를 갱신할 동안, 소상공인들의 폐업률 또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검색광고는 "키워드" 경매 시스템을 기반으로 합니다. "강남 맛집"을 검색했을 때 내 가게가 상위 검색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 소상공인들끼리 경매를 진행합니다.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소상공인들은 더 많은 광고비를 지출해야 하고 검색광고를 제공하는 기업은 더 큰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구조입니다.

 

세컨서울의 광고 시스템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설계되었습니다.

첫 번째로 소상공인들은 사업자등록 인증만 하면 세컨서울에서 무료로 가게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추가 비용없이 소비자들에게 가게를 알리고 대화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가게를 홍보하기 위해서 광고비를 지출할 수 있습니다. 내 가게가 있는 타일뿐만아니라 주변 지역의 타일들에 내 가게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광고비는 광고가 노출되는 타일의 소상공인과 타일 오너 그리고 그 지역을 방문하는 세컨 시민에게 배당됩니다. 광고비가 기업을 배불리는 대신 해당 지역의 활성화를 위해서 재투자 되는 셈입니다.

또한 세컨서울의 광고 시스템은 유저들의 "체크인"에 기반해서 노출되기 때문에 매우 효율이 높습니다.

단순히 검색해 보는 사람들 대상이 아닌 실제 그 주변에 머물거나 지나간 사람들을 대상으로 노출됩니다.

그렇기에 광고가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진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세컨서울의 광고 시스템은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이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리워드 광고시스템과 Ad Network 시스템을 기획, 개발했던 팀들이 포함되어 있고, 구글의 광고 시스템을 개발했던 개발자들 또한 세컨서울 광고 시스템 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 어떤 광고 플랫폼보다 효율적인 광고를 제공하고 플레이어들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 세컨 서울 광고 플랫폼팀은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컨서울의 경제(Economics)

세컨서울은 6,940,000개의 타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타일은 100 제곱미터(약 30.3평)의 크기로 되어있고 이 크기는 경제적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 최소한의 크기로 계산되었습니다.

각 타일은 모두 10,000원의 가격으로 동일하게 시작됩니다. 누군가 임의로 개입해서 가격을 지정하는 대신, 타일 소유자들의 매매로 인해서 가격이 결정됩니다.

 

세컨서울 안에서 각 플레이어들은 아래와 같은 활동을 통해 보상받게 됩니다.

세컨서울 타일에서 가장 중요한 경제적 요소는 광고 수익입니다.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투자자, 소비자, 소상공인 모두가 노력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이 실제 그 지역을 살리기 위한 노력과 동일하며 그러한 노력들로 인해서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고, 타일의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첫 타일의 판매 수익은 프로젝트 자금 조달 및 개발팀에게 분대됩니다.

세컨서울은 서울 내 추가 타일을 발행하지 않습니다. 다만 추가 프로젝트 자금 조달과 생태계 확장을 위해서 서울 이외의 지역에 타일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세컨서울은 기업의 투자를 받아서 프로젝트 자금을 조달할 수 잇지만 이러한 투자가 타일 가격에 큰 변화를 주지 않도록 보호장치를 만들 예정입니다. 이 보호장치는 타일의 가격 상승률 제한, 특정 지역 독점 제한, 락업 기간 설정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세컨서울(2nd Seoul) 자주 묻는 질문

 

Q. 언제부터 타일을 판매할 수 있나요?

타일오너는 타일 구매 24시간 후 부터 타일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단기매매로 인한 급격한 가격변동으로부터 타일오너를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각종 타일오너 보호장치는 세컨서울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반영해나갈 예정입니다.

 

Q. 타일은 얼마에 판매할 수 있나요?

타일 당 최소금액은 10,000원으로 설정되어있으며, 10,000원 이상 원하시는 금액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Q. 타일금액과 결제금액이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요? or 타일 구매시 수수료가 부과되나요?

타일 구매시, 타일금액의 5%가 결제 수수료로 부과되어 결제됩니다.

 

Q. 타일은 총 몇개까지 소유 가능할까요?

계정당 세컨서울 타일은 1000개까지 소유할 수 있습니다. 단, 사전신청 이벤트때 무료로 증정받은 타일과는 별도로 측정되어, 총 무료증정 받은 타일n개 + 1000개를 소유할 수 있습니다. 최대 소유 타일의 개수는 타일 오너의 평판이 높아질수록 늘어납니다. 타일 오너의 평판은 체크인 횟수와 소상공인들의 활동과 연계되어서 측정됩니다. 해당 서비스는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Q. 상세 타일에 표시된 색상은 어떤 의미인가요?

회색으로 표시된  타일은 다른 사람이 소유중이라 구매 불가능한 타일이며, 보라색 선으로 테두리가 그려진 타일은 자신이 보유한 타일을 의미합니다. 자신이 보유한 타일 중 판매 상태로 전환된 타일은  , 판매하지 않고 소유중인 타일은  으로 표시됩니다.

 

Q. 본인인증제도는 무엇인가요?

세컨서울을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들은 (신규 가입자 및 기존 사용자 모두) 본인 확인 절차를 완료하셔야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분별한 계정생성으로 인한 세컨서울 생태계 혼란을 막고 이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Q. 사전신청 이벤트는 어떻게 진행 되나요?

11.18 17:00 이전 신청자 - 제일 먼저 세컨서울에 관심을 주신 유저분들께 감사의 의미로 신청한 지역 당 타일 한개를 100%의 확률로 지급해 드립니다. 11.18 17:00 이후 신청자분들도 일정 확률로 추첨하여 타일을 증정 해드립니다. 단, 이벤트 타일 수령기간 안에 지급된 타일을 수령하지 않으면 소유권이 말소됩니다.

 

Q. 타일은 총 몇개인가요?

세컨서울은 6,940,000개의 타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타일은 100제곱미터(약 30.3평)의 크기로 되어있고 이 크기는 경제적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 최소한의 크기로 계산되었습니다. 각 타일은 모두 10,000원의 가격으로 동일하게 시작됩니다. 누군가 임의로 개입해서 가격을 지정하는 대신, 타일 오너들의 매매로 인해서 가격이 결정됩니다.

 

Q. 미성년자도 2nd Seoul을 이용할 수 있나요?

만 14세 미만 고객은 가입이 불가하며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하실 수 없습니다.

 

Q.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데 2nd Seoul을 이용할 수 있나요?

국내 본인인증이 가능하고, 카카오톡 계정이 있으시면 가입 및 서비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12월 29일 엔비티 주가

2021.11.19 - [생각공유/정보] - 세컨서울 2nd seoul NFT 메타버스 가상부동산 플랫폼

 

세컨서울 2nd seoul NFT 메타버스 가상부동산 플랫폼

세컨서울 2nd seoul NFT 메타버스 가상부동산 플랫폼 엔티비 / 엔씨티마케팅 2021년 12월 29일 세컨서울이 오픈했습니다!!! 현재 세컨서울 모든 타일이 1만원! (이미 빠른 사람들이 강남땅이 싹쓸이한

ideashower.tistory.com

 

 

세컨서울 강남땅도 줍줍하고

엔비티 주식도 줍줍해야겠어요!!!

줍줍! 줍줍!

 

오늘도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 IDEASHOWER -

 

 

 

 

IDEASHOWER

IDEASHOWER은 평범한 사람이 혼자 좋아서하는 개인블로그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듣고 느낀 기억들을 추억하고자하며

저작권 등의 문제가 있을 시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