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서 보안카드 무료 발급(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공동인증서)
개인사업자도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 대상자이기 때문에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해 은행 사업자통장을 만들고, 매년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를 갱신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이 인증서를 발급 및 갱신하기 위해 연 4,400원의 비용도 발생한다. 그.러.나. 세무서 한번만 방문하여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를 발급 받으면, 갱신도 불필요하고, 비용도 무료다. 심지어 아무 세무서에 방문하면 발급도 10분컷!!!
이 글의 목차
1. 전자세금계산서란?
2.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의무 대상자란?
3.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발급방법
1. 전자세금계산서란?
사업자가 물품 등을 판매/거래 할 때 구매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거래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전자문서
2.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의무 대상자란?
- 모든 법인사업자
- 2023.7.1 부터 직전 과세기간의 총수입금액이 1억원 이상 개인사업자
3.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발급방법
- 준비물 : 신분증,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신청서(세무서에 가면 있음)
- 발급비용 : 무료
- 지역 상관없이 가까운 세무서로 가면됩니다.
- 대기자만 많지 않다면, 10분 내로 보안카드 발급 완료됩니다. (발급일 익일부터 사용 가능)
세무서에 가면 위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사용자 신청서를 찾아 상호명, 사업자등록증 등 위에 안내된 내용을 작성하여 번호표 뽑고, 담당자에게 신분증과 함께 전달하면 끝입니다. (혹시라도 본인이 아닌 경우, 위임자의 신분증도 준비해야합니다)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발급 완료!
이렇게 쉬운걸.. 왜 매년 4,400원 내면서 갱신을 했었나몰라..
앞으로 갱신도 필요 없이, 무료!! 무료로!! 이용 가능!
편-안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신
주변분들에게 꿀팁이라고 알려주세요~ >_<
오늘도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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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EASHO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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