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유/정보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상세정보 및 신규요금제

아이디어샤워 2023. 2. 1. 12:02
반응형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상세정보 및 신규요금제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상세정보 및 신규요금제
월 5,500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가 생겼다.

 

2023년 2월 1일. 넷플릭스가 계정공유 금지에 시동을 걸었다. 넷플릭스 공지사항에 올라온 "같은 집 거주자만" 계정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정책. 넷플릭스 유로 구독자와 같은 위치에 같이 거주하는 사람에 한해 계정을 공유하도록 서비스를 변경한 것이다. 기존에는 위치 제한없이 요금제에 따라 최대 4명까지 동시 접속할 수 있어 가족들은 물론 친구끼리 계정 공유가 가능했으나, 이를 막은 것이다.

 

 

"설마 막겠어.."라고 생각했는데.. 넷플릭스 돈이 많이 떨어졌나보다.. 같은 집 거주자 여부는 와이파이 네트워크 연결로 판단한다고 한다. 이용자가 특정 디바이스를 계속 이용하려면 최소 한 달에 한 번씩 기본 위치 와이파이에 접속해 넷플릭스 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콘텐츠를 시청해야 하며, 넷플릭스는 인터넷프로토콜(IP) 주소, 디바이스 아이디와 계정 활동 등의 정보로 계정에 로그인한 디바이스가 기본 위치에 연결된 디바이스인지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라고 한다.

 

심지어 여행, 출장 또는 다른 위치에서 넷플릭스 콘텐츠를 시청할 때에는 임시 액세스 코드를 요청해야한다고...?! 이러면 짜증나서 도대체 누가써..?!

 

넷플릭스측에서 계정 공유하지말라고 강하게 밀어 부치는 모양새다. 앞서 공개한 주주 서한에서 "1분기 말 계정 공유 유료화를 대대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힌 바 있어 실제 넷플릭스 계정 공유 제한 적용 시기는 3월 중으로 예상된다. 우리나라만 계정 공유를 적용한 것은 아니고, 이미 아르헨티나,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온두라스에서는 계정 공유 제한을 운영중이다. (아니.. 미국부터 적용해야되는거 아니냐고..)

 

국내 넷플릭스 유료 가입자는 2021년 말 기준 500만명이라는데, 가입자 다수가 가족, 지인 또는 타인과 계정을 공유하는 구조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위 공지와 같이 계정 공유 유료화 실시하면 대규모 이탈되지 않을까? 실제로 넷플릭스 이용자 중 본인 명의 유료 계정을 이용하는 비율은 현재 42.8%라고 한다.

 

요즘 넷플릭스 볼 거 없어서 구독 해지해야하나

고민하는 사람 많을텐데..

이렇게 공유 금지 해버리면..

이탈하는 사람 어마무시하게 많을듯.

 

오늘도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 IDEASHOWER -

 

 

 

 

 

IDEASHOWER

IDEASHOWER은 평범한 사람이 혼자 좋아서하는 개인블로그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듣고 느낀 기억들을 추억하고자하며

저작권 등의 문제가 있을 시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생각공유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탁판매 도매사이트 100개 모음  (1) 2023.02.02
토스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4종 비교  (0) 2023.01.30
서울 로또 명당 TOP10  (0) 2023.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