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유/이슈

계곡살인 이은해 팬톡방 논란.. 카카오톡 오픈채팅 선 넘었네..

아이디어샤워 2022. 4. 11. 17:21
반응형

 

가평계곡살인 피의자로 공개수배중인 이은해. 그런데...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이은해'를 검색하면 '이은해 팬톡방', '은해의 은혜 이은해 팬클럽' '가평계곡 이은해 팬톡방' 등 제목의 공개 대화방이 나타난다.. 와.. 이거 진짜 선 넘었네...

심지어 이들 대화방에는 적게는 10명에서 많게는 50여 명이 참여한 상태. 이 중 한 대화방에 들어가면 "범죄는 중요하지 않다. 얼굴이 중요하다. 예쁘면 모든 게 용서된다의 이은해 팬들을 위한 톡방입니다"라는 안내가 나온다. 또 다른 단톡방에서는 "죄를 미워하되 사람을 미워하지마라"는 공지가....

 

가평계곡 살인사건 이은해 카카오톡 오픈채팅 팬톡방...

 

미쳤다.. 진짜..

 

이 카톡방에서는 솔직히 이은해가 잘못한 게 있다면 너무 예쁜 게 죄” “이은해는 지금 어디서 뭐하고 있을까요” “이은해 씨 힘내시길” “우리가 도피를 돕자” “이은해 인스타 주소 좀 알려주세요” “셀카 공유 좀” “비키니 사진 보고 반했습니다 라는 등 피의자를 향한 관심을 표하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고.,.

또 이 씨의 남편 故윤상엽 씨를 향해 “왜 가스라이팅을 당했냐” “전부 본인이 자초한 일”이라는 등 피해자에게 책임을 돌리는 내용의 글들도 올라오고 있다...

이에 “제 정신이냐?” “정신 나간 방이 있다고 해서 와 봤습니다” “말이 되는 소리 좀 제발”이라는 등 이들을 비판하는 글들이 올라오기도 했으나, 대화방 참가자들은 “이은해보다 이쁘지 않으면 욕할 자격도 없다” 는 등 피의자를 옹호하는 주장을 이어갔다는....... 와... 선넘었다 진짜.. 미친..

 

 

이은해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 요약하자면..

 

 

이은해의 '세 남자' 모두 사망.

이은해는 내연남인 조 씨와 함께 2019년 6월 30일 오후 8시 24분께 가평군 용소계곡에서 남편 윤 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같은 해 2월과 5월 복어 피 등을 섞은 음식을 먹이거나 낚시터 물에 빠뜨려 윤 씨를 살해하려 한 혐의도 받지만 지난해 12월 검찰 조사를 받다가 도주해 4개월째 행방이 묘연한 상태다.

이 씨는 자신에 대한 의혹을 보도한 SBS ‘그것이 알고싶다’를 상대로 1억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으나 1심에서 패소했다. 이 씨는 또 윤 씨가 숨지기 전 그의 가족 카드로 이른바 ‘카드깡’을 통해 2천만원 이상을 빼돌린 것으로도 전해졌다. 윤 씨 계좌에서 이 씨나 공범 조 씨 등에게 송금된 돈도 2억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 씨가 2017∼2019년 해외여행 중 소지품을 도난당했다고 허위 신고해 본인 또는 남편의 여행보험금을 최소 5차례에 걸쳐 800만원 넘게 가로챈 정황도 발견됐다.

한편 이 씨는 어린 시절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밝은 얼굴로 “베풀며 살고 싶다”고 말하는 장면이 담긴 과거 방송출연 모습이 재조명되기도 했다. 2002년 3월 당시 13살이던 이은해는 MBC 예능프로그램 ‘일요일 일요일 밤에-러브하우스’에 장애를 가진 부모님과 함께 출연한 바 있다.

 

 

이은해 생애

국가보조금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가난한 장애인 부부 가정에서 자랐다고 한다.

처음 범죄를 저지른 건 고등학생 때인 2006년 7월, 친구와 함께 성매수남으로부터 16만 원을 받고 원조교제를 하여 청소년성보호법을 위반한 혐의로 적발된 것이었다. 이후 원조교제를 미끼로 만난 남성들의 지갑 등을 훔쳐 달아나는 등 범행 수법이 점점 과감해졌고, 2009년까지 절도 혐의로 소년부 재판에 넘겨진 것만 5회에 이르렀다.

 

2010년경 이른 나이에 혼전임신을 한다. 임신 중에도 나이트클럽에 갔다가 다른 손님들과 시비가 붙어 폭행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기도 했다. 임신으로 인해 남자친구와 결혼 이야기가 오가고 있었으나, 2010년 아이 아빠인 이 남자친구(김모 씨)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석바위사거리에서 교통사고로 의문사했다. 동승했던 이은해는 생존하여 보험금을 받았고, 2011년 1월 15일 딸을 낳았다.현재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이 사건에 관련된 제보를 받고 있다.

2014년에는 사실혼 관계였던 남자친구 이모 씨와 약혼을 했고 결혼을 앞두고 태국 파타야에 놀러갔으나, 그곳에서 이모씨가 스노클링 사고로 의문사했다.

2016년 무렵 남편 윤상엽과 만났고 2017년 3월 혼인신고했다. 2017년부터 2019년에는 남편 윤상엽과 관련된 보험사기 사건 말고도 4건의 보험사기를 저질러 검찰에 넘겨졌다.

내연남 조현수가 1인 매춘업소를 운영하며 이은해의 포주 노릇을 했다는 증언이 나온 것을 보아 매춘부였던 것으로 추정된다. 기사 이은해와 윤상엽이 실은 불건전 마사지를 하는 유흥업소에서 만난 사이라고 증언했다는 지인의 이야기도 나온다.(주장 단계라 아직 확실하진 않음)

2019년 3~4월경 인천광역시의 한 다세대주택으로 이사하여, 가평계곡 살인 사건에 대한 수사망이 좁혀 오며 도주할 때까지 내연남 조현수와 동거했다고 한다.

 

 

이은해 가평계곡 살인 사건

- 살인미수 혐의 1 : 2019년 2월, 배우자 윤상엽의 생명보험금 8억 원을 수령할 목적으로 복어 독을 넣은 음식을 먹여 살해를 시도했다.


- 살인미수 혐의 2 : 2019년 5월, 낚시터에서 배우자 윤상엽을 물에 빠뜨려 살해를 시도했다.


- 살인 혐의 : 2019년 6월, 경기도 가평군 북면 도대리에 위치한 계곡에서 배우자 윤상엽에게 기초 장비 없이 다이빙을 하도록 강요했으며, 구조 요청을 묵살하여 죽음에 이르게 하였다. 살인 용의자로 수사를 받던 중 도주하였다.

 

 

이은해 성형수술

이은혜가 화장하지 않았을 때의 모습

여러 차례 성형수술을 받아 과거와는 외모가 크게 변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2011년 성형외과 광고를 담보로 성형수술을 무료로 받았다고 한다.)

 

성형외과 커뮤니티 여유야카페에서 네티즌 수사대가 발견한 이은해의 성형수술 후기글 및 증거자료들.

 

 

살인자 이은해 팬클럽? 팬카페?

와.. 정말 미친 사람들 많구나..

 

 

오늘도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 IDEASHOWER -

 

 

 

IDEASHOWER

IDEASHOWER은 평범한 사람이 혼자 좋아서하는 개인블로그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듣고 느낀 기억들을 추억하고자하며

저작권 등의 문제가 있을 시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