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유/정보

결혼식 축가 추천 베스트 10 - 남녀 듀엣곡

아이디어샤워 2023. 2. 25. 18:15
반응형

 

결혼식 축가 추천 베스트 10 - 남녀 듀엣곡

결혼식 축가 추천 베스트 10 - 남녀 듀엣곡

 

결혼식 축가는 식전식 후 모든 순간에 큰 역할을 합니다. 특히 가사가 감동적인 결혼식 축가는 신랑 신부에게 결혼식의 감성을 한층 더 깊게 느끼게 해줍니다. 남자 솔로, 여자 솔로 곡보다 남녀 듀엣 결혼식 축가는 더욱 큰 감동을 선사하곤 합니다. 오늘은 결혼식 축가 남녀 듀엣곡으로 가장 인기 많은 베스트 10을 소개하겠습니다.

 

남녀 듀엣 결혼식 축가 리스트

1. All for you - 정은지, 서인국

2. 남과여 - 박선주, 김범수

3. 아로하 - 쿨

4. 욕심쟁이 - 김동률, 이소은

5. 우리 사랑 이대로 - 서인국, 정은지

6. I need you - 허각, 지아

7. Dream - 수지, 백현

8. 첫사랑이죠 - 아이유, 나윤권

9. 축가(Celebrate Love) - VIBE(바이브), 4MEN(포맨), Ben(벤), Im Se Jun(임세준), MIIII(미)

10. 감사 - 소향, 이석훈

 

 

 

1. All for you - 정은지, 서인국

서인국&정은지(Seo in guk& Jeong eun jee) - All For You(리메이크 곡)

첫 번째로 소개할 결혼식 축가는 정은지, 서인국이 함께 부른 'All for you'입니다. 쿨의 원곡으로 이 노래는 누구나 한번쯤 들어봣을 정도로 유명한 곡 중 하나입니다. 

특히, "영원히 너만 바라볼게"라는 가사는 결혼식에서 듣기에 매우 감동적이며, 축가로 잘 어울리는 노래입니다.

 

 

2. 남과여 - 박선주, 김범수

[R&B] 박선주 - 남과 여 (Feat. 김범수) │ 가사포함

"사랑 세상 가장 흔한 말 Love you 그래서 더 어려운 그 말 나와 함께 가자 말하면 그대는 그래 줄 수 있나요" 가사 자체가 축가를 염두해 두고 만든 곡처럼 감동적인 곡입니다. 

 

 

3. 아로하 - 쿨

쿨 - 아로하(2001년 12월 22일)

"내 모든걸 다 잃는데도 후회하지 않아 오직 너를 위한 변하지 않는 사랑으로" 최근에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배우 조정석이 불러서 더욱 큰 사랑은 받은 곡이기 때문에 관객의 호응이 가장 좋은 곡이기도 합니다.

 

 

4. 욕심쟁이 - 김동률, 이소은

김동률(kim Dong Ryul) - 욕심쟁이 (Greedy Person) (Feat. 이소은) MV

"헤어지자는 말은 평생 꺼내지도 말기", "지금까지 굳게 맺었던 약속 단 한 가지도 빼놓지 않기", "내가 사랑하는 만큼 더욱더 날 사랑하기" 결혼 한 뒤의 삶에 대한 가사가 다른 어떤 가사보다 더 현실적으로 와닿은 곡입니다. 

 

 

5. 우리 사랑 이대로 - 서인국, 정은지

우리 사랑 이대로(Still Our Love Continue by JUNG EUN JI & SEO IN GUK @Mcountdown2012.09.06)

"멋훗날 삶이 힘겨울때 서로 어깨에 기대기로해요", "내 품에 안긴채 눈을 감는날 세상 끝까지 함께해" 감미로운 발라드 곡으로 여자와 남자가 함께 화음을 쌓아가며 부르는 노래라 축가 부를 때 정말 멋있는 곡입니다. 무려 1999년 주영훈, 이혜진 원곡부터 지금까지 결혼식 축가로 인기인 곡이며, 남녀 노래방 듀엣곡, 장기자랑에서 노래 좀 한다하는 친구들의 18번 곡입니다.

 

 

6. I need you - 허각, 지아

지아&허각이 함께 부른 I NEED YOU~❤️ | 케전드 | KBS 121012 방송

"I need you 수줍은 나의 고객 오랫동안 몰래 숨겨왔던 노래" 가사와 멜로디가 사랑이 넘치는 달달한 곡입니다. 오랜 만난 커플에게 불러주는 축가로 아주 잘 어울리는 곡입니다.

 

 

7. Dream - 수지, 백현

[MV] 수지(Suzy), 백현(BAEKHYUN) - Dream

"예쁘네 오늘도 어제만큼. 아니 오늘은 더 예뻐졌네", "dream 다시 잠들고 싶은 너무 기분 좋은 꿈 그게 바로 너" 사랑에 빠진 두 남녀가 서로가 대화하는 주고받는 노래로 가사와 곡이 편안하고 달달한 곡입니다.

 

 

8. 첫사랑이죠 - 아이유, 나윤권

"반가운 첫눈처럼 나에게 온 그대와 첫 입맞춤을 하고파", "말하지 않아도 우리" 첫사랑과 결혼까지 골인한 분들에게 정말 추천하고 싶은 곡입니다. 또한, 남녀 화음이 너무 예쁜 곡입니다.

 

 

9. 축가(Celebrate Love) - VIBE(바이브), 4MEN(포맨), Ben(벤), Im Se Jun(임세준), MIIII(미)

[MV] VIBE(바이브), 4MEN(포맨), Ben(벤), Im Se Jun(임세준), MIIII(미) _ Celebrate Love(축가)

이 곡은 실제로 더 바이브 패밀리이자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음악을 함께 해 온 작사가 '민연재'의 결혼을 축하하기 위해 더 바이브 소속 프로듀서팀 '브이아이피(VIP)'가 깜작 이벤트로 작사, 작곡한 곡입니다.

결혼 당사자인 민연재 작사가 조차 아무것도 모른 채 결혼식장에서 처음 들었던 이 곡이라고 합니다.

"너와 너의 신부를 닮은 아이가 태어나", "우리들의 아이들과 어울리게 되겠지", "가족이라는 의미를 알아가게 되겠지", "네가 살아갈 중요한 이유가 생기겠지"

가사가 정말 신랑, 신부의 절친이 쓴건가 싶을 정도로 현실적인 가사라서 진짜 친구가 불러주면 너무 좋을 축가입니다.

 

 

10. 감사 - 소향, 이석훈

So Hyang (소향) & Lee Seok Hoon (이석훈) - Thanks (감사) | Yu Huiyeol's Sketchbook (유희열의 스케치북)

"많이 부족한 나겠지만 이런 나라서 미안해지지만, 평생토록 온 힘 다해 살아갈 내 사람이 그대라서", "고맙단 짧은 한마디로 갚을 순 없겠지만, 남은 날 두고두고 사랑할게", "한 평생 살아가며 살기로 해" 신부뿐만아니라 결혼식 하객들도 눈물 펑펑 쏟을 정도로 가사가 너무 아름다운 곡입니다.

 

 

결혼식 축가는 신부와 신랑을 위한 의미 있는 곡으로

선곡에 신경을 많이 써야해서 고민되셨죠?

위에서 소개한 결혼식 축가 남녀 듀엣곡 베스트10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 IDEASHOWER -

 

 

 

 

 

 

 

IDEASHOWER

IDEASHOWER은 평범한 사람이 혼자 좋아서하는 개인블로그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듣고 느낀 기억들을 추억하고자하며

저작권 등의 문제가 있을 시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