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유/유머

댕댕이 증명사진 촬영 카톡 대화ㅋㅋㅋ 졸귀탱!!

아이디어샤워 2018. 4. 13. 15:22
반응형


댕댕이 증명사진 촬영 카톡대화ㅋㅋㅋ 졸귀탱!!


 




꺅!!!!!!!! 너무 귀여워!!!!!!


댕댕이 사진 이쁘게 찍어주려는

댕댕이 주인의 노력이 보인다ㅋㅋㅋㅋ



다시 봐도 귀여워ㅋㅋ



※ 참고로 댕댕이 뜻은


‘멍멍이’의 ‘멍멍’에 모양이 비슷한 다른 글자를 넣어 만든 신조어이다. 

‘멍멍이’와 마찬가지로 강아지를 뜻한다.


 ‘멍멍이’를 모양이 비슷한 다른 글자로 나타낸 신조어이다. 

모양이 비슷해서 만들어진 신조어이지만, 

자료를 찾아보면 실제로 조선 순종 때 발행된 ≪증보문헌비고(增補文獻備考)≫에 따르면 

경북 경주의 전통 개인 ‘동경견(東京犬)’을 댕댕이라고 불렀다는 기록이 있다. 


비슷하게 만들어진 신조어에는 머한민국(‘대한민국’과 모양이 비슷해서 만들어진 신조어), 

커엽다(‘귀엽다’와 모양이 비슷해서 만들어진 신조어), 

띵작(‘명작’과 모양이 비슷해서 만들어진 신조어), 

‘띵곡(‘명곡’과 모양이 비슷해서 만들어진 신조어) 등이 있다.




 

 

#댕댕이 #댕댕이 증명사진 #댕댕이 증명사진 촬영 #강아지 #강아지 증명사진 #강아지 증명사진 촬영 #반려견 #반려견 증명사진 #반려견 증명사진 촬영 #애완견 #애완견 증명사진 #애완견 증명사진 촬영 #댕댕이 증명사진 카톡 #강아지 증명사진 카톡 #반려견 증명사진 카톡 #댕댕이 뜻 #댕댕이 의미 #댕댕이 경주 #댕댕이 동경견 #동경견 #증보문헌비고 #커엽다 #커엽다 뜻 #띵작 #띵작 뜻 #띵곡 #띵곡 뜻 #머한민국 #머한민국 뜻 #멍멍이 #신조어 #신조어 댕댕이

 

 

 

아이디어가 쏟아진다! IDEASHOWER

IDEASHOWER는 평범한 사람이 혼자 좋아서하는 개인블로그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듣고 느낀 기억들을 추억하고자하며

저작권 등의 문제가 있을 시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