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유/음악

99억뷰 전세계 유튜브 최다조회수 1위 영상

아이디어샤워 2022. 1. 7. 17:17
반응형

100억뷰 달성까지 이제 1억뷰 남았다.
정확히는 약 3500만뷰 남음ㄷㄷㄷ

 

 

2021년 1월 7일 오늘 기준 조회수 9,966,608,338회를 기록중인 전세계 유튜브 최다조회수 1위 영상. 바로~~~ Baby shark, doo doo doo doo doo doo~~~ 귀여운 뚜 루루 뚜루 바닷속 뚜 루루 뚜루 아기 상어! 아기상어 영어 버전인 Baby Shark Dance 영상이다. 크.. 놀랍고 놀랍고 놀랍다.. 전세계 아기들이 이 노래로 아침 점심 저녁 들으며 쑥쑥 자라고 있는 것이다. 100억뷰 달성하는 순간. 전세계 뉴스에 많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한다.

 

99억뷰 달성했는데, 3500만뷰쯤이야 가뿐하게 금방할듯 ㅎㅎㅎㅎㅎ 이 곡이야 말로 역사상 전세계에서 가장 대흥행한 노래가 아닐까한다.

 

100억뷰 돌파를 앞두고 있는 전세계 유튜브 최다조회수 1위 영상 Baby Shark.. 크.. 국뽕이 차오른다.

 

 

100억뷰 돌파를 앞두고 있는 전세계 유튜브 최다조회수 1위 영상 Baby Shark.. 그런 의미에서 한 번더 들어본다.

 

 

Baby Shark 상어 가족

 

바닷속에 사는 상어 가족을 주제로 한 핑크퐁의 동요와 캐릭터.

제작사가 북미권의 챈트* 'Baby Shark'를 핑크퐁에서 바로 편곡했다고 주장하는 노래로 한국어 가사와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2016년 1월에 유튜브에 업로드한 후 무려 전세계 유튜브 영상조회수 1위. 99억 조회수를 달성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다. 특히 2018년 8월부터 미국과 유럽에 아기 상어 열풍이 대단했다. 노래의 원형은 미국의 구전 동요이지만, 밈이 된 (viral한 인기를 끈) 것은 Pinkfong의 춤과 편곡 버전. 미국에서도 해당 노래 및 춤 동영상을 업로드할 경우, 핑크퐁의 동영상을 원본으로 참조하는 상황.

 

가수의 귀여운 목소리, 중독성 높은 후렴구로 전세계적으로 메가히트한 핑크퐁의 대표적인 동요와 캐릭터다. 특히 대한민국에서는 아이들 뿐만아니라 어른들까지 남녀노소 전연령에게 강력한 중독성으로 크게 인기를 얻었다.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태어난 모든 아이가 이 곡을 듣고 자라고있다. 안들어 본 아이 찾기가 어려울듯.


*챈트(CHANT)란 가장 기본적이고 오래된 형태의 노래로서 단선율로만 이루어진 노래를 의미한다.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중세 성가(그레고리안 찬트)에서 기원하고 있으며 주로 놀이나 구호, 민요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일일일본에서 태어나라는 놀이 구호는 동요는 아니지만 챈트에 해당된다. 북미의 아기상어 역시 단선율로만 이루어진 챈트다.

 

아기상어 표절논란?
때문에 처음에는 핑크퐁에서 만든 창작곡으로 착각되었지만, 사실은 오래 전부터 영미권에서 불려온 챈트에서 파생된 것이며, 여기까지는 핑크퐁 측에서도 인정하고 있다. 노래 '상어 가족'에 존재하는 리듬 외의 나머지 부분은 챈트인 기본 '아기 상어'에는 존재하지 않는 요소이다.

 

여기에서 리듬 외의 나머지 요소가 챈트 아기상어를 기본으로 파생되어 창작된 여러 노래 중 작곡가 조니 온리의 노래와 너무나도 유사하고 애니메이션에서는 캐나다 유튜브 채널 Howdy Toons와 유사하다는 것이 드러나 해당 리듬에는 챈트 특성상 저작권이 없지만 챈트리듬 외의 나머지 요소가 과연 창작인가 아니면 표절인가가 문제가 되고 있다.

2019년 1월 상어가족은 빌보드차트 32위에 진입하여서 한국 노래 중에서는 싸이와 방탄소년단 이후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게 되었다. 오너일가이자 대주주인 삼성출판사와 관련상품 판매사인 토박스코리아의 주가도 폭등했었다.

 

 

핑크퐁의 오너일가이자 대주주인 코스피 상장사 삼성출판사(068290) 최근 5년 주가 추이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이미 고점이라는 말이 많지만, 5년전과 비교하면 4배 이상 가격을 현재도 유지중.

 

핑크퐁 관련상품 판매사인 코스닥 상장사 토박스코리아(215480) 최근 5년 주가 추이

토박스코리아 주가 전망. 핑크퐁이 대히트 치기 시작할 무렵 최고 3,815원을 기록 후... 음... 아직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아기상어야말로 전세계에서 가장 흥행한 노래가 아닌가한다.

 

100억뷰 돌파하기 전에 주식을 조금 줍줍해야겠다..

아기상어 유튜브 조회수 100억뷰 가즈아~!

 

 

 

오늘도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 IDEASHOWER -

 

 

 

 

 

 

IDEASHOWER

IDEASHOWER은 평범한 사람이 혼자 좋아서하는 개인블로그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듣고 느낀 기억들을 추억하고자하며

저작권 등의 문제가 있을 시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