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유/이슈

홈플러스 당당치킨에 이어 당당피자 출시 2490원!!!

아이디어샤워 2022. 8. 24. 17:07
반응형

 

홈플러스 당당치킨이 쏘아올린 치킨 전쟁(?)이 피자와 초밥 등 다양하게 확대되고 있다. 사실 요즘같이 물가가 오르는걸 온몸으로 체감하는 소비자 입장에서 이러한 전쟁은 대환영일 수 밖에 없다. 6,990원 홈플러스 당당치킨 이후 이마트와 롯데마트도 5,980원 후라이드치킨과 8,800원짜리 한통치킨을 내노았고, 결과는..? 대성공! 마트에 치킨을 사기 위해 그야말로 오픈런이 이어야지고 있다고한다.

인기유튜버들의 당당치킨 리뷰

 

그리고 이번에 출시된 홈플러스의 당당피자. 물론 즉석에서 튀겨주는 당당치킨에 비하면 당당피자는 냉동식품이다보니 비교할 수준까진 아니지만.. 요즘 피자헛이나 도미도피자, 심지어 동네 피자 가격이 2만원에서 3만원 수준인걸 감안하면, 2,490원 당당피자의 가격은 어마어마하다. 오뚜기피자의 반값 수준인데, 퀄리티는 훌륭하니까 말이다.

 

홈플러스 당당피자. 무려 2490원

 

참고로 이마트에서는 '소시지 피자'를 1인 1판 한정으로 5,980원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마트에서 판매중인 5,980원 소시지 피자

*관련뉴스

[아시아경제] 프랜차이즈 비켜…대형마트, 이번엔 반값 피자

 

프랜차이즈 비켜…대형마트, 이번엔 반값 피자

최근 치킨·피자 가격이 3만원을 훌쩍 넘어서면서 대형마트가 유명 프랜차이즈 때리기 나섰다. 홈플러스의 당당치킨이 인기몰이를 하면서 반값 치킨에 이어 피자, 초밥까지 전선이 확대됐다. 고

n.news.naver.com

 

[중앙일보] "닭 30마리에 한국인 줄섰다" 외신도 소개한 '마트 치킨전쟁'

 

"닭 30마리에 한국인 줄섰다" 외신도 소개한 '마트 치킨전쟁'

홈플러스는 당당치킨 출시 이후 약 46만 마리의 치킨을 팔았다.

www.joongang.co.kr

 

[한겨레] ‘당당치킨’이 불붙인 마트 최저가 전쟁…피자·초밥으로 확대

 

‘당당치킨’이 불붙인 마트 최저가 전쟁…피자·초밥으로 확대

‘우리가 더 싸게 판다!’ 고물가 속 가격 재인상이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대형마트 업계가 앞다퉈 최저가 마케팅에 나서며 가격 경쟁에 불을 댕기고 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가 ‘가격 끝 프

n.news.naver.com

- 이마트·롯데마트 이어 홈플러스 ‘AI 최저가격제’
- 50개 핵심상품 선정해 마트 3사 온라인몰과 비교
- ‘당당치킨’으로 불붙은 ‘반값 전쟁’ 피자·초밥까지
- “고물가 속 소비자 호응 높아 당분간 이어질 듯”

 

‘우리가 더 싸게 판다!’

고물가 속 가격 재인상이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대형마트 업계가 앞다퉈 최저가 마케팅에 나서며 가격 경쟁에 불을 댕기고 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가 ‘가격 끝 프로젝트’와 ‘물가안정 티에프 가동’ 등을 발표한 데 이어 최근 ‘당당치킨’으로 소비자의 호응을 얻은 홈플러스도 ‘에이아이(AI) 최저가격제’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홈플러스 에이아이 최저가격제는 매주 ‘50개 핵심 상품’을 선정해 대형마트 3사 온라인몰 판매가와 비교하는 방식으로 업계 최저가를 유지하는 것이다. 50개 핵심 상품은 빅데이터 알고리즘을 활용해 매출 상위 품목 가운데 고객 수요가 많은 먹거리와 생필품 위주로 선정한다. 바나나, 방울토마토, 쌀, 양념소불고기, 두부, 생연어 등이 대표적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고물가 장기화 우려 속에서 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연중 할인 판매함으로써 고객 부담을 낮추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이미 지난 2월부터 두부, 콩나물, 우유, 화장지 등 자체 브랜드(피비·PB) 상품을 연중 상시 저가에 판매하는 ‘물가안정 365’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홈플러스 집계를 보면, 물가안정 365 대상 품목 25개는 올해 2월3일~7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8% 늘어나는 등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생수(2ℓ 6개들이) 매출은 183%, 국산콩 두부(300g 2개들이)는 83% 증가했다.

 

앞서 이마트는 지난달 4일부터 우유 등 ‘40대 필수품목’을 다른 대형마트는 물론 쿠팡과 비교해 상시 최저가로 판매하는 ‘가격의 끝’ 프로젝트를 시작했고, 롯데마트 역시 물가안정 티에프 가동을 통해 카테고리별 매출 상위 30%를 차지하는 생필품 500여 품목에 대한 집중 관리에 나선 바 있다. 매주 목요일 실시간으로 가격 수준을 평가해 매가를 조정하고 대안을 찾는 방식이다.

대형마트 최저가 경쟁의 끝판왕은 앞서 벌어진 ‘반값치킨’이다. 홈플러스는 6990원짜리 ‘당당치킨’을 선보이며 대형마트 ‘반값치킨’ 경쟁을 촉발시켰다. 당당치킨은 지난 6월30일 출시 이후 이달 21일까지 약 50일간 46만마리가 팔려나갔다고 홈플러스는 설명했다. 이에 이마트와 롯데마트도 각각 5980원짜리 ‘후라이드 치킨’과 8800원짜리 ‘한통 치킨’을 내놓으며 맞불을 놓은 바 있다.

 

반값 경쟁의 전선은 피자와 초밥 등으로 확대 중이다. 이마트는 이달 말까지 매장에서 직접 만든 소시지 피자를 1인 1판 한정으로 5980원에 출시했다. 18개짜리 이(e)-베스트 모둠초밥을 1만2980원이라는 파격가에 내놓기도 했다. 홈플러스는 자체 브랜드 상품 ‘시그니처 피자’(2~3인분) 가격을 4990원에서 2490원으로 내려 대응에 나섰다.

 

소비자 입장에서 이런 전쟁은 대환영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최저가 전쟁을 지속해주세요! ㅎㅎㅎㅎ

 

 

오늘도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 IDEASHOWER -

 

 

 

 

 

 

IDEASHOWER

IDEASHOWER은 평범한 사람이 혼자 좋아서하는 개인블로그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듣고 느낀 기억들을 추억하고자하며

저작권 등의 문제가 있을 시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