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유/이슈

빈센트앤코 사건 정리. 2006년 한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최악의 명품 사기 사건!

아이디어샤워 2018. 3. 6. 14:05
반응형


빈센트앤코 사건 정리. 
2006년 한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최악의 명품 사기 사건!

 



2006년 당시 류승범, 이정재, 전지현 등 당시 톱스타였던(지금도 탑스타지만)

많은 연예인들을 불러 크게 론칭 행사를 벌이고,

수천만원의 시계 등을 연예인들에게 스폰으로 제공했던 빈센트 앤 코.






빈센트앤코. 


2006년 한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명품 시계 브랜드.

100년동안 유럽 왕실을 대상으로만 판매된 

스위스산 명품 시계라는 이유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청담동에서 고급 런칭 파티를 열고

연예인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무료로 주는 등 

연예인들을 통한 입소문 홍보로 명품 이미지를 더욱 굳혔다. 


심지어

빈센트 앤 코 오프라인 매장은 압구정동 갤러리아 백화점 건너편에 있었다.



그 결과 억대의 가격에도 불구하고 

여러 사람이 빈센트 앤 코 시계를 구입하게 되었다...



그러나 얼마 못 가 브랜드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 브랜드라는 사실이 경찰 조사를 통해 드러났으며


제품들은 모두 경기도 시흥시에 있는 한 공장에서 제조된 것이었고, 

판매가 500만원대의 시계 원가는 10만원에 불과했다. 

결국 유통업자는 징역 4년을 선고받았다.


그후


류승범, 이정재, 전지현 등 

이 시계를 차고 각종 매스컴에 등장했던 연예인들이 한동안 웃음거리로 전락하기도 했다. 





▲ 출처 : 프리한19 1위 후보 명품 브랜드 '빈센트 앤 코'의 진실



이 빈센트앤코 사건을 통해서

소위 명품에 대한 우리나라 사람들의

행동양식이 얼마나 극단으로 나타나는지 알 수 있는 사건이었다..


싸구려 시계라는 사실을 알기 전에는 

정말로 고급 시계인 줄 알았다는 사람들이 많아서 

명품과 이름값에만 혹하는 세태에 경종을 울렸다.



그러나 

이보다 더 놀라운 사실은... 

빈센트 앤 코 사건이 터진 지 채 반년도 지나지 않아 

'지오모나코' 라는 

또 다른 시계 브랜드가 가짜 명품이라는 사실이 드러났다는 것..


물론, 빈센트 앤 코는 진짜로 없는 브랜드를 만든 거지만 

지오모나코는 해외의 평범한 시계 브랜드를 

명품으로 침소봉대해 속여 팔았다는 점이 다르긴하다..



결론.

정말 노답..

 

 

 

#빈센트앤코 #빈센트 앤 코 #빈센트앤코 사건 #빈센트 앤 코 사건 #명품 #명품 시계 #명품 사기 #최악의 명품 사기 사건 #지오모나코 #지오모나코 시계 #빈센트앤코 시계 #빈센트 앤 코 시계 #빈센트앤코 협찬 #빈센트앤코 PPL #빈센트앤코 스폰서 #빈센트앤코 사태 #빈센트 앤 코 사태 #프리한 19 #명품 브랜드 #전지현 #이정재 #류승범 #빈센트 앤 코의 진실 #명품 사기 사건

 

 

 

아이디어가 쏟아진다! IDEASHOWER

IDEASHOWER는 평범한 사람이 혼자 좋아서하는 개인블로그입니다

여기저기서 보고 듣고 느낀 기억들을 추억하고자하며

저작권 등의 문제가 있을 시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