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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속으로 GAIQ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취득하기 (+무료 교육 +기출문제 공유)

아이디어샤워 2017. 12. 14.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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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IQ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무료 교육 +기출문제 공유)

 








최근 디지털광고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광고대행사, 기업 마케팅 부서는 물론, 개인 채널을 운영하는 사람들도

디지털광고의 대표격이라고 할 수 있는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워즈는 물론

웹로그분석까지 가능한 구글 애널리틱스를 다루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사실 GAIQ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은 시험을 보는데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온라인으로 보며, 문제도 비슷한 문제가 반복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일단 자격증을 취득하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GAIQ(Google Analytics Individual Qualification)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테스트로 구글 애널리틱스 시험에 합격한 모든 개인에게 실력을 입증하는 일종의 자격증입니다. 


구글애널리틱스는 초보자도 쉽게 이용 가능하지만, 전문가가 관리할 때 최대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즉, 모든 사람이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현재 GAIQ는 한국어, 네덜란드어, 독일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영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체코어, 터키어, 포르투갈어, 폴란드어, 프랑스어로 제공됩니다.



*GAIQ는 자격증 취득 후 18개월 유효합니다. (아무래도 디지털광고의 흐름이 너무 빠르다보니, 새로운 내용을 계속 알아야하기 때문일 것 같습니다.)



*시험 소요시간은 총 90분입니다.



*총 70문제로 정답률이 80% 이상이 되어야 합격입니다. (시험에 불합격한 경우, 7일 후에 다시 응시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위와 같이 애널리틱스 인증서를 받는 과정을 알아 보겠습니다.











시험은 현재 구글 파트너스(Google Partners)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partners/about/index.html



2018년도 부터는 파트너 시험 및 인증이 구글 광고 아카데미로 이전된다고 합니다. 

이전되면서 시험이 어렵게 바뀔 수도 있지 않을까요..? 

그 이전에 자격증을 받아 두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 ID로 로그인 한 후 Join 버튼을 누르고 확인만 하면, 구글 파트너스가 됩니다.












현재 저는 GAIQ 테스를 합격했기 때문에 이런 화면이 나타나는데,

시험을 보지 않았을 경우, [시험 재응시하기] 버튼이 아닌

[시험응시] 버튼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시험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시험에 합격하면 같은 화면 내 프로필에서 


인증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 이렇게 말이죠!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한 기초 지식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기출문제를 풀어보시고 시험을 보면 대부분 합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출문제의 답은 빨간색으로 표시했으며, 정답이 확실하지 않은 답안은 파란색으로 표시했습니다.

*실제 문제의 경우, 용어 및 질문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 모든 문제는 모두 구글 애널리틱스 기출 문제이나, 이 문제가 100% 나오는 것은 아니니 참고용으로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1.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행동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시스템은? (맞는 보기 모두 선택)

           - 전자상거래 플랫폼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온라인 판매 시점 시스템

           -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시스템


2. Google 애널리틱스로 웹사이트 행동 데이터를 추적하려면 어떤 단계를 완료해야 하나요? (맞는 보기 모두 선택)

           - 데스크톱에 Google 애널리틱스 소프트웨어 설치

           -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

           - 사이트의 각 페이지에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 추가

           - 애널리틱스 앱 다운로드


3. 다음 중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로 수집할 수 있는 것은? (맞는 보기 모두 선택)

           -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 수

           - 브라우저에 설정된 언어

           - 브라우저 유형

           - 사용자의 즐겨찾기 웹사이트

           - 기기 및 운영체제


4.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본 세션을 종료하는 때는?

           - 웹사이트에서 사용자 활동 여부와 관계없이 30분 후

           -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다른 창을 열 때

           -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가 30분 이상 아무 활동이 없거나 브라우저 창을 닫을 때

           - 매일 정오에


5. 수집된 데이터가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처리되고나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변경할 수 없다.

           -

           - 거짓


6.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의 계층구조를 상위에서 하위 순으로 가장 잘 나타낸 것은?

           - 보기 > 계정 > 속성

           - 속성 > 계정 > 보기

           - 계정 > 보기 > 속성

           - 계정 > 속성 > 보기


7. 계정 수준에서 수정권한을 가진 사용자는 속성 및 보기 수준에서도 자동으로 수정권한을 갖게 된다.

           -

           - 거짓


8.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찾으려고 할 때 따라야 할 단계는?

           - ‘관리> ‘추적 코드’ > ‘추적 정보


9.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웹사이트에서 사용자 행동을 추적하려고 할 때 사이트의 각 페이지에 추가해야 하는 것은?

           - PHP 추적 코드

           -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 번호만

           -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

           - 권한 버튼


10. 웹페이지 HTML에서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추가해야 하는 위치는?

           - 웹사이트의 여는 <head> 태그 바로 뒤

           - 웹사이트의 닫기 태그 </head> 바로 앞

           - 웹사이트의 여는 <footer> 태그 바로 뒤

           - 웹사이트의 닫는 </footer> 태그 바로 앞


11. 새로운 보기는 보기가 만들어지기 전의 웹사이트 데이터를 포함할 수 있다.

           -

           - 거짓


12. 보기를 삭제할 경우 계정 관리자가 휴지통기능으로 보기를 복구할 수 있는 기간은?

           - 35

           - 65

           - 95

           - 125


13.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필터링 옵션은?

           - 보기에서 데이터 제외

           - 보기에 데이터 포함

           - 보고서의 데이터 표시 방식 수정

           - 모두 정답


14.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필터를 사용할 때 필터링하지 않은 보기를 하나 갖고 있어야 하는 이유는?

           - 원래 데이터에 항상 액세스할 수 있기 위해

           -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


15. Google 애널리틱스는 필터가 설정된 순서로 데이터를 필터링한다.

           -

           - 거짓


16. 필터를 사용하면 필터가 적용되기 전의 이전 데이터를 다시 처리할 수 있다.

           -

           - 거짓


 

1. 보고서에서 두 기간을 비교할 때 사용하는 것은?

           - 시간 그래프의 시, , , 월 보기

           - 실시간 보고서

           - 기간 비교

           - 계정 선택기


2. ‘사용자측정항목이 측정하는 것은?

           - 웹사이트 총 방문 수

           - 특정 기간에 사이트에서 한 번 이상 세션이 실행된 사용자

           - 웹사이트의 홈페이지에 도달한 사용자 수

           -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뉴스레터에 가입한 사용자


3.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이탈률이란?

           - 특정 기간에 순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재방문한 횟수

           - 사용자가 홈페이지에서 이탈한 세션의 비율

           - 총 사이트 이탈의 비율

           -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도달한 후 상호작용 없이 이탈한 방문의 비율


4.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측정기준이란?

           - 특정 기간에 비즈니스가 창출한 총 수익 금액

           - 더 나은 분석을 위해 구성할 수 있는 데이터 세트의 속성

           - 두 기간의 데이터 비교

           - 잠재고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보고서


5.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측정항목이란?

           - 사이트 실적을 분석하는 데 유용한 측정기준

           - 기간에 포함된 날짜

           - 보고서에서 비교를 위해 구분된 데이터 세그먼트

           - 측정기준과 쌍을 이루기도 하는 데이터 세트에 포함된 숫자


6.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보조 측정기준이란?

           -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대시보드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위젯

           -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보고서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측정항목

           -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보고서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측정기준

           - 데이터의 영향을 보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각화


7. 보고서 데이터가 웹사이트 평균보다 높은지 혹은 낮은지 확인하고자 할 때 사용해야 하는 Google 애널리틱스 시각화는?

           - 피봇 보기

           - 비교 보기

           - 실적 보기

           - 백분율 보기


8. 샘플링된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의 데이터 양을 늘리려면 어떻게 하나요?

           -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높은 정확도선택

           -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빠른 응답선택

           - 추가 필터 적용

           - 보조 측정기준 삭제


9. ‘템플릿 링크 공유를 선택하여 대시보드 및 데이터를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다.

           -

           - 거짓


10. 대시보드에 저장할 수 있는 보고서 위젯의 수는?

           - 6

           - 9

           - 12

           - 16


 

1.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의 데이터를 보기 위해 사용해야 하는 설정은?

           - 콘텐츠 분류

           - 광고 기능

           - 보기에 대한 사용자 권한

           - 인페이지 웹로그 분석


2. 웹사이트 트래픽으로 잠재적인 브라우저 문제를 파악하는 데 가장 유용한 보고서는?

           - 활성 사용자 보고서

           - 신규 방문 vs 재방문 보고서

           - 브라우저 및 OS 보고서

           - 소스/매체 보고서


3. 사용자가 휴대기기에서 내 웹사이트를 조회했는지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 ‘사이트 콘텐츠이탈 페이지보고서

           - ‘사이트 콘텐츠방문 페이지보고서

           - ‘행동의 참여도 보고서

           - ‘모바일의 기기 보고서


4.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수집하는 사이트 방문자의 트래픽 소스 측정기준은?

           - 캠페인 및 키워드

           - 키워드 및 광고 콘텐츠

           - 소스/매체

           - 모두 정답


5.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소스에 해당하는 것은? (맞는 보기 모두 선택)

           - googlemerchandisestore.com

           - (직접)

           - Google

           - 이메일


6.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매체에 해당하는 것은? (맞는 보기 모두 선택)

           - 자연

           - CPC

           - 추천

           - mail.google.com


7. 다음 중 기본 채널 보고서에서 제공되는 채널은? (맞는 보기 모두 선택)

           - 자연 검색

           - 직접

           - 디스플레이

           - 기기


8. 특정 웹사이트 콘텐츠 섹션의 실적을 볼 수 있는 보고서는?

           - 위치 보고서

           - 콘텐츠 상세 비교 보고서

           -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

           - 인기 이벤트 보고서


9. 사용자가 처음 도달한 웹사이트 페이지를 볼 수 있는 보고서는?

           - 방문 페이지 보고서

           - 모든 페이지 보고서

           - 이탈 페이지 보고서

           - 이벤트 페이지 보고서


10. 사용자가 웹사이트의 중요한 페이지에서 이탈하는 지를 확인할 때 사용해야 하는 보고서는?

           - 방문 페이지 보고서

           - 모든 페이지 보고서

           - 이탈 페이지 보고서

           - 이벤트의 페이지 보고서


 

1.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정확한 캠페인 추적을 위해 필요한 3가지 캠페인 태그는?

           - 매체, 소스, 콘텐츠

           - 매체, 소스, 캠페인

           - 캠페인, 콘텐츠, 검색어  

           - 소스, 콘텐츠, 검색어


2.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의 표준 캠페인 매개변수가 아닌 것은?

           - utm_adgroup

           - utm_source

           - utm_medium

           - utm_content


3. 추적용 캠페인 태그를 빠르게 생성할 때 사용해야 하는 도구는?

           - 측정 프로토콜

           - 세그먼트 작성 도구

           - URL 작성 도구

           - 물품 선택 도구


4. 다음 중 URL에 추가된 맞춤 캠페인 매개변수의 올바른 형식은? (맞는 보기 모두 선택)

           - www.googlemerchandisestore.com/?utmcampaign=fallsale

           - www.googlemerchandisestore.com/?utm_campaign=fallsale

           - www.googlemerchandisestore.com/?utm_campaign=fall_sale

           - www.googlemerchandisestore.com/?utm_campaign = fall sale


5.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수립할 수 있는 목표의 예는? (맞는 보기 모두 선택)

           - 구매 증대

           - 뉴스레터 구독


6.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목표를 만들 때 유입경로 시각화를 설정해야 한다.

           -

           - 거짓


7. Google 상품 매장에서 URL 목표를 ‘/thankyou’, 검색 유형을 시작값 일치로 설정할 경우, www.googlecmerchanfisestore.com의 다음 페이지 중 목표로 간주되는 페이지는?

           - /thankyou.html

           - /thankyou.php

           - /thankyou/receipt.php

           - 모두 정답


8. 애드워즈에서 광고할 때 사용할 수 있는 Google 서비스는? (맞는 보기 모두 선택)

           - Google 검색

           -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 DoubleClick Campaign Manager


9. 자동 태그 추가는 애드워즈에서 애드워즈 URL에 자동으로 태그를 추가하는 프로세스입니다.

           -

           - 거짓


10. 다음 중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입찰을 수정하여 전환을 최적화하기 위해 조사를 하는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해야 하는 애드워즈 보고서는?

           - 캠페인

           - 키워드

           - 입찰가 조정

           - 도착 URL


 

1. 도메인이 다른 페이지에 동일한 기본 추적 코드를 설치하면 애널리틱스에서 사용자와 세션을 별도로 집계합니다.

           -

           - 거짓


2.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보고를 위해 유용한 정보의 매개변수를 전달하는 URL에 사용되는 명칭은?

           - 데이터 스트림

           - 조회

           - 측정기준

           - 측정항목


3. 추적 코드가 Google 애널리틱스에 페이지뷰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

           - 사용자가 동영상을 클릭할 때마다

           - 사용자가 상품을 장바구니에 추가할 때마다

           -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검색을 수행할 때마다

           - 사용자가 추적 코드가 삽입된 웹페이지를 로드할 때마다


4. 추적 코드가 Google 애널리틱스에 이벤트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

           - 사용자가 페이지뷰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

           - 사용자가 이벤트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

           - 사용자가 캘린더에 이벤트를 추가할 때마다

           - 사용자가 예약 사이트에서 예약을 할 때마다


5. Google 애널리틱스가 신규 사용자와 재사용자를 구분하는 데 사용하는 것은? (맞는 보기 모두 선택)

           - 브라우저 쿠키

           - 인공 지능

           - 임의로 할당된 고유 식별자

           - 순차 고유 식별자


6.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애널리틱스 쿠키를 삭제하는 경우 결과는? (맞는 보기 모두 선택)

           - 애널리틱스에서 사용자에게 새 애널리틱스 쿠키를 설정하도록 알림

           - 애널리틱스가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과거에 수집된 데이터와 연결하지 못함

           - 다음에 브라우저에서 추적된 페이지를 로드할 때 애널리틱스가 새 고유 ID와 브라우저 쿠키를 설정함

           - 애널리틱스에서 재방문 사용자 자동 인식


7. 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리틱스는 여러 세션에 걸쳐 다양한 브라우저와 기기에서 재방문하는 재사용자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

           - 거짓


8. Google 애널리틱스의 기본 30분 세션 시간 제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 거짓


9. POS(판매 시점 관리) 시스템과 같은 웹 연결 기기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데이터를 전송하려는 경우 사용해야 하는 것은?

           - 데이터 가져오기

           - 브라우저 쿠키

           - 네트워킹 프로토콜

           - 측정 트로토콜


10.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의 목표 유형은? (맞는 보기 모두 선택)

           - 도착

           - 기간

           - 세션당 페이지수/조회 화면수

           - 이벤트


11. 동영상 재생 이벤트 목표를 정의하는 경우, 한 사용자가 동일한 세션에서 해당 동영상을 3번 재생할 때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록하는 목표 전환수는?

           - 1

           - 2


12.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에 사용할 수 있는 4가지 범위는?

           - 이벤트 수준, 세션 수준, 거래 수준, 사용자 수준 범위

           - 위치 수준, 기간 수준, 제품 수준, 사용자 수준 범위

           - 조회 수준, 세션 수준, 제품 수준, 사용자 수준 범위

           - 이벤트 수준, 기간 수준, 거래 수준, 사용자 수준 범위


13. 필터를 사용하여 데이터가 보기에서 제외된 경우 30일 이내에 복구될 수 있습니다.

           - 맞음

           - 틀림


14. 측정 계획을 정의하는 단계의 순서는?

           - 비즈니스 목표 > 주요 액션 > KPI

           - KPI > 주요 액션 > 비즈니스 목표

           - 주요 액션 > KPI > 비즈니스 목표

           - 비즈니스 목표 > KPI > 주요 액션


15. 측정 계획에서 거시 전환이란?

           -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해 웹사이트에서 사용자가 수행하기를 바라는 주요 액션

           - 웹사이트에서 사용자가 수행하여 주요 액션으로 연결되는 보조 액션

           - 비즈니스 성공을 측정하는 데 사용하는 측정항목 데이터

           - Google 애널리틱스 작업용 단축키


 

1. 단일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에 도메인이 다른 관련 웹사이트 2개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 고급 필터

           - 교차 도메인 추적

           - 이벤트 추적

           - 맞춤 측정기준


2. 필터는 이전에 처리된 모든 데이터에 소급 적용될 수 있습니다.

           -

           - 거짓


3. 다음 중 미국과 캐나다 사용자의 데이터만 포함된 보기로 보고서를 확인하려는 경우 적용해야 하는 필터는?

           - 필터 1: 미국 포함 > 필터 2: 캐나다 포함

           - 필터 1: 캐나다 포함 > 필터 2: 미국 포함

           - 필터 1: 미국 및 캐나다 포함

           - 필터 1: 유럽 및 아시아 제외


4. 보고서에서 브론즈, 골드, 플래티넘 레벨 등 다양한 사용자 카테고리별로 데이터를 확인하려는 경우 데이터 수집을 위해 설정해야 하는 Google 애널리틱스 기능은?

           - 맞춤 필터

           - 맞춤 측정기준

           - 맞춤 측정항목

           - 이벤트 추적


5. 범위가 동일한 측정기준과 측정항목만 쌍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

           - 거짓


6. 웹사이트에 로그인한 사용자의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해 맞춤 측정기준을 만들려는 경우 적용해야 하는 범위는?

           - 조회

           - 제품

           - 세션

           - 사용자


7. 다음 중 맞춤 측정기준을 사용할 수 있는 보고서는? (맞는 보기 모두 선택)

           - 표준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으로

           - 표준 보고서의 두 번째 측정기준으로

           - 맞춤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으로

           - 맞춤 보고서의 맞춤 측정항목으로


8. 측정기준을 만들고 활성화하기 전에 수집한 데이터에 맞춤 측정기준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 거짓


9. 사용자가 사이트의 웹페이지에 게시한 댓글 수를 수집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것은?

           - 맞춤 필터

           - 맞춤 측정기준

           - 맞춤 측정항목

           - 맞춤 알림


10. 다음 중 맞춤 측정항목에 적용할 수 있는 범위는? (맞는 보기 모두 선택)

           - 조회

           - 제품

           - 세션

           - 사용자


11. 이벤트 조회와 함께 보고서에 포함할 수 있는 매개 변수 4개는?

           - 카테고리, 액션, 라벨, 총 이벤트 수

           - 카테고리, 액션, 라벨, 순 이벤트 수

           - 카테고리, 액션, 라벨, 가치

           - 이벤트, 카테고리, 액션, 라벨


12. 이벤트 추적이 실행 중인 상황에서 사용자가 한 세션에서 동영상을 3번 시청하는 경우 순 이벤트 수는?

           - 0

           - 1

           - 2

           - 3


 

1. 다음 중 해당 그룹의 데이터를 분리하는 데 세그먼트 적용이 도움이 되는 경우는? (맞는 보기 모두 선택)

           - 브라우저를 스페인어로 설정한 25~34세 사용자

           - 웹사이트의 페이지를 본 후 동영상을 시청한 사용자

           - 소셜 미디어 또는 이메일 캠페인에 참여한 사용자

           - 자녀가 있는 사용자


2. 다음 중 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기준은? (맞는 보기 모두 선택)

           - 측정기준

           - 측정항목

           - 세션 날짜

           - 사용자 액션의 순서


3.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세그먼트의 수는?

           - 1

           - 2

           - 3

           - 4


4. 세그먼트는 샘플링 전에 적용되므로, 데이터를 샘플링할 수 있더라도 세그먼트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 거짓


5. 다른 웹사이트와 협업하여 내 페이지로 트래픽을 보내려는 경우, 파트너와 관련된 잠재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해줄 수 있는 보고서는?

           - 채널 보고서

           - 소스/매체 보고서

           - 트리맵 보고서

           - 추천 보고서


6. 사이트에서 가장 많은 트래픽이 발생하는 페이지와 참여도가 가장 높은 페이지를 보려는 경우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는?

           - 활성 사용자 보고서

           - 참여도 보고서

           - 모든 페이지 보고서

           -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


7. 사용자가 어느 페이지를 통해 웹사이트로 유입되었는지 시각적 효과로 확인하고자 할 때 확인해야 하는 보고서는?

           - 방문 페이지 보고서

           - 행동 흐름 보고서

           - 콘텐츠 상세 비교 보고서

           - 트리맵 보고서


8. 다중 채널 유입 경로 보고서에서는 마지막 캠페인, 검색 또는 사용자를 보낸 광고가 전환 및 전자상거래에 기여했다고 간주합니다.

           -

           - 거짓


9.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서 채널간 전환으로 분석될 수 있는 채널은? (맞는 보기 모두 선택)

           - 웹사이트 추천

           - 유료 및 자연 검색

           - 맞춤 캠페인

           - 텔레비전 채널


10.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마지막 상호작용 이전에 전환에 기여한 채널을 분석하는 방식은?

           - 기본 전환

           - 지원 전환

           - 마지막에서 두 번째 클릭 기준 기여

           - 마지막 클릭 기여


11. 1, 7, 14, 30일의 기간 동안 웹사이트에서 세션을 시작한 사용자를 빠르게 확인하려는 경우 사용해야 하는 보고서는?

           - 사용자 탐색기 보고서

           - 활성 사용자 보고서

           - 사용자 흐름 보고서

           - 행동 개요 보고서


12. 획득 날짜를 기준으로 잠재고객을 그룹화한 다음 여러 주에 걸쳐 행동 측정항목을 비교하려는 경우 사용해야 하는 보고서는?

           - 동질 집단 분석 보고서

           - 활성 사용자 보고서

           - 사용자 흐름 보고서

           - 행동 개요 보고서


13.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의 맞춤 보고서에서 가능한 작업은? (해당 항목 모두 선택)

           - 한 보고서에서 여러 측정기준 함께 사용

           - 맞춤 측정항목으로 보고서 만들기

           - 맞춤 측정기준을 기본 측정기준으로 사용

           - 고객 이름과 주소 포함


14. 고정적이고 정렬할 수 있는 표로 데이터를 여러 행으로 표시하여 보려는 경우 만들어야 하는 맞춤 보고서의 유형은?

           - 탐색기

           - 플랫 표

           - 방문자 분포

           - 피봇 테이블


15. 다음 중 맞춤 보고서에 데이터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는? (해당 항목 모두 선택)

           - 모든 데이터를 필터링하는 필터를 적용한 경우

           - 동일한 보기의 사용자와 해당 맞춤 보고서를 공유하지 않은 경우

           - 서로 범위가 다른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포함한 경우

           - 맞춤 보고서에 너무 많은 측정기준을 적용한 경우


 

1.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리마케팅이란?

           -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처음 방문하여 전환에 도달한 경우

           - 사용자에게 타겟팅 광고를 게재하여 웹사이트 재방문과 전환을 유도한 경우

           - 사용자가 브라우저 쿠키를 삭제하여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신규 사용자를 구분할 수 없는 경우

           - 사용자가 경쟁사에서 제공하는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


2. 다음 중 리마케팅 잠재고객으로 정의할 수 있는 사용자는? (맞는 보기 모두 선택)

           - 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

           - 웹사이트의 동영상을 재생한 사용자

           - 웹사이트에서 제품을 구매한 사용자

           - 직접 매장을 방문한 사용자


3. 한 사용자가 리마케팅 잠재고객 정의 목록에 포함될 수 있는 최대 기간은?

           - 120

           - 180

           - 365

           - 540


4. 리마케팅 잠재고객을 정의하려는 경우 다음 중 가져올 수 있는 것은? (맞는 보기 모두 선택)

           - 사전 정의된 세그먼트

           - 맞춤 세그먼트

           - 목표

           - 채널 그룹


5. 리마케팅 잠재고객이 애드워즈 계정의 검색 광고 리마케팅 요건을 갖추는 데 필요한 것은?

           - 쿠키 100

           - 쿠키 1000


6. 다음 중 동적 리마케팅으로 타겟팅할 수 있는 그룹은? (맞는 보기 모두 선택)

           - 홈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 이메일 뉴스레터를 신청한 사용자

           - 제품 세부정보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 장바구니에 담긴 제품의 구매를 포기한 사용자


7. 소매업 카테고리에 동적 리마케팅을 설정할 때 애드워즈 계정을 연결해야 하는 대상은?

           - Google 검색 센터

           - Google 애널리틱스 센터

           - Google 판매자 센터

           - Google 고객센터


8. 동적 리마케팅을 설정할 때 Google 애널리틱스 관리 영역에 만들어야 하는 것은?

           - 맞춤 세그먼트

           - 맞춤 측정기준

           - 맞춤 측정항목

           - 맞춤 보고서

 








위 기출문제가 너무 어렵게 느껴지는 구글 애널리틱스 초보자 분들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교육 과정을 먼저 보시고 시험을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초보자용 Google 애널리틱스 

(https://goo.gl/r6MDk3)




초보자용 Google 애널리틱스 과정에서는 신규 사용자에게 계정을 만들고 추적 코드를 구현하고 데이터 필터를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인터페이스 및 보고서를 탐색하고 대시보드 및 바로가기를 설정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또한 데모를 통해 사용자 보고서, 획득 보고서, 행동 보고서 등의 기본 보고서를 분석하고 목표 및 캠페인 추적을 설정하는 방법도 배웁니다.



단원 1: Google 애널리틱스 소개


강의 1: 디지털 애널리틱스가 중요한 이유


강의 2: Google 애널리틱스의 작동 방식


강의 3: Google 애널리틱스 설정


강의 4: 필터로 보기를 설정하는 방법


단원 2: Google 애널리틱스 레이아웃


강의 1: Google 애널리틱스 탐색


강의 2: 개요 보고서 이해하기


강의 3: 전체 보고서 이해하기


강의 4: 보고서를 공유하는 방법


강의 5: 대시보드 또는 설정 자동 저장을 설정하는 방법


단원 3: 기본 보고서


강의 1: 잠재고객 보고서


강의 2: 획득 보고서


강의 3: 방문 형태 보고서


단원 4: 기본 캠페인 및 전환추적


강의 1: 맞춤 캠페인 측정


강의 2: URL 작성 도구를 활용한 캠페인 추적


강의 3: 목표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목표 측정하기


강의 4: 애드워즈 캠페인 측정


강의 5: 과정 복습 및 다음 단계






*고급 Google 애널리틱스 

(https://goo.gl/WUmxLM)





고급 Google 애널리틱스 과정에서는 데이터가 수집된 후 판독 가능한 보고서로 처리되는 과정을 알아봅니다. 맞춤 측정기준, 맞춤 측정항목, 이벤트 추적 등의 구성을 사용하여 비즈니스와 관련 있는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또한 세분화, 채널 보고서, 사용자 보고서, 맞춤 보고서를 사용한 고급 분석 기법과 웹사이트를 방문했던 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하는 리마케팅 및 동적 리마케팅과 같은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단원 1: 데이터 수집 및 처리


강의 1: Google 애널리틱스 데이터 수집


강의 2: 사용자 및 세션 분류하기


강의 3: 구성 설정 적용하기


강의 4: 데이터 저장하기 및 보고서 만들기


강의 5: 측정 계획 수립하기


단원 2: 데이터 수집 및 구성 설정


강의 1: 애널리틱스 계정 구성


강의 2: 보기에서 고급 필터 설정


강의 3: 맞춤 측정기준 만들기


강의 4: 맞춤 측정항목 만들기


강의 5: 이벤트 추적을 활용한 사용자 행동 이해


강의 6: 기타 유용한 구성


단원 3: 고급 분석 도구 및 기법


강의 1: 통계를 위한 세그먼트 데이터


강의 2: 채널별 데이터 분석


강의 3: 잠재고객별 데이터 분석


강의 4: 맞춤 보고서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단원 4: 고급 마케팅 도구


강의 1: 리마케팅 소개


강의 2: 동적 리마케팅을 활용한 타겟팅 정확도 개선


강의 3: 과정 요약




구글에서는 무료로 유튜브 동영상 서비스로 위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관련 내용을 하나도 모르신 분들은 먼저 동영상을 보면서 공부하시고,



위에 제가 올려드린 구글 애널리틱스 기출문제를 풀어보시면

한 번에 합격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럼, 다들 초고속으로 GAIQ 자격증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아래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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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가 쏟아진다! IDEASHOWER

IDEASHOWER는 평범한 사람이 혼자 좋아서하는 개인블로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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