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증권에서 하이비젼시스템(126700)에 대해 "듀얼카메라 채용 확산과 글로벌 스마트폰 고객사의 신기술 장비 채용으로 인하여 동사의 올해 실적은 매출액은 전년대비 105% 증가한 1,588억원, 영업이익은 380% 증가한 224억원이 전망"라고 분석했다. 또한 신영증권에서 "증강현실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듀얼카메라, 3D 기술 등이 필수적인데 동사는 이 분야에서 가장 앞선 기술을 확보한 독보적인 기업.

특히 듀얼카메라 제조 및 검사 분야를 독점하고 있기에 향후 증강현실 산업 성장의 수혜가 전망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내년에는 듀얼카메라 탑재가 보편화 되면서 아직 듀얼카메라를 탑재하지 않은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도 내년에 출시되는 모델에는 듀얼카메라 채용을 예정하고 있으며, AR(증강현실) 관련 투자도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동사의 2018년 매출액은 2017년 대비 63% 증가한 2,591억원, 영업이익은 73% 증가한 387억원이 예상된다"라고 전망했다.

신영증권에서 27일 하이비젼시스템(126700)에 대해 "올해 기대를 실적으로 입증할 전망"라며 투자의견을 '매수(유지)'로 제시하였고, 아울러 목표주가로는 20,000원을 내놓았다. 신영증권 정규봉, 김민경 애널리스트가 동종목에 대하여 이번에 제시한 '매수(유지)'의견은 신영증권에서 11개월만에 매매의견을 새롭게 조정하는 것으로 직전 매매의견과 동일한 것이다. 그리고 최근 분기내 발표된 전체 증권사 리포트의 컨센서스와 비교를 해볼 경우에 오늘 발표된 투자의견은 전체의견에 수렴하고 있어, 이번 의견은 시장의 평균적인 기대감이 객관적으로 표현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신영증권의 동종목에 대한 최근 9개월 동안의 투자의견은 전체적으로 큰 변화없이 유지되고 있다. 해당기간 동안 순이익 증가폭이 매우 컸던 것으로 보아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은 그동안 시장이 침체권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높아지고 있어 주로 기업의 내부요인, 특히 수익성 증가에 큰 영향을 받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한편 증권정보제공 업체인 씽크풀에 따르면 동사에 대한 컨센서스는 '매수'이고 목표주가의 추이를 살펴보면 최근 목표가가 높아지는 상향추세가 진행되는 추세이다.

오늘 신영증권에서 발표된 '매수(유지)'의견 및 목표주가 20,000원은 전체의견에 수렴하면서 시장의 평균적인 기대감이 비교적 객관적으로 표현된 것으로 풀이되며 목표가평균 대비 25% 초과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참고로 최근 증권사 매매의견 중에서 제일 보수적인 의견을 제시한 KB증권에서 투자의견 '매수(신규)'에 목표주가 12,000원을 제시한 바 있다.


출처 : 신영증권 리포트 브리핑 2017.06.27


#하이비젼시스템 #상한가 #가자

저작자 표시
신고



위로가기

POWERED BY TISTORY. THEME BY ISHAIIN